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운동정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힙업 운동 덩키킥

안녕하세요:)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엉덩이 힙업 운동인 덩키킥에 대해서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처지게 되는 엉덩이 살을 위해서 힙업을하고 싶으신분들이라면 권해 드립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힙업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엉덩이를 단련하게 된다면 또 하나의 장점중 하나가 바로 먹는 양에 비해서 살이 덜 찐다는 사실입니다.

엉덩이는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곳입니다.바로 기둥이 되는 허리와 다리를 연결하는 선이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손쉬운 방법으로 애플힙을 만드는 방법중 하나인 바로 '덩키킥'

덩키킥의 유래는 당나귀가 뒷발질을 하는 모습과 유사하다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으로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시켜서 탄력 있는 애플입을 만드는 운동입니다.

쳐진 엉밑살의 고민에서 해방될 수 있고,누가 보아도 매력적인 힙라인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시간에 생기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매일 매일 꾸준하게 하루에 오른쪽 100개,왼쪽 100개씩한다면 당신의 엉덩이는 아름답게 변화되어져 갈 것입니다.

덩키킥 자세

우선,무릎과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를 취합니다.

이 때에 양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위치시키면서 무릎은 골반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해 주세요.

복부에 힘을 주어서 긴장시킨 후 허리는 굽은 자세가 아닌 일직선으로 만들어주세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힙업 운동 덩키킥

오른쪽 다리의 각도를 유지한 채로 발바닥은 하늘을 향하도록 들어올려 줍니다.

이때에 자극받아야 할 부분인 허벅지 뒤쪽과 힙을 의식하면서 강하게 조여 줍니다.

 

운동하는 부위가 허벅지와 엉덩이인 힙 부분이기에 몸의 다른 곳은 흔들리지 않게 전신에 약간의 긴장을 시켜주면서 빠르지 않게 움직입니다.

빠르게하다 보면 자극을 받아야 할 허벅지 뒤쪽 부분과 엉덩이에 자극이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허벅지 뒤쪽과 엉덩이에 자극을 받았으면 빠르지 않게 천천히 아래로 내린 후 다시 올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동작을 오른쪽 100회,왼쪽 100회씩 반복하여 줍니다.

이 때에 무릎 안쪽에 덤벨을 올리거나 저항 밴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운동 강도를 높이게 될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