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거위 고기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치하자구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에서 알려 드리는 거위 고기 효능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입니다.

거위는 오리과 동물인 거위의 고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조선시대의 소백과사전격인 산림경제에 의하면 거위를 굽는 방법이 기록되어져 잇고,증보산림경제에는 거위의 효능과 조리법이 기록되어져 있답니다.

살은 성이 양하고 독이 없어서 오장의 열을 풀어주고,갈증을 그치게하며 사공독을 다스리고 기름은 성이미한하여 귀가 갑자기 막히는 경우에 고칠수 있고,피부를 번지르하게 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유행한 푸아그라는 거위의 간으로 서양 3대진미인 철갑상어알인 캐비아 송로버섯과 함게 3대 진미로 꼽힐 정도였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잘게 썬 거위 고기에 소금과 술을 치고서 파와 생강 후춧가루를 넣고서 버무려서 삭혀서 먹엇다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쥐포처럼 거위 고기를 소금에 절여서 말려서 포로 만들어서 먹었다고들 합니다.

거위 고기 효능

효능 첫번째,몸위 여위거나 허약한 사람들에게 기력을 돋게하며 허약한 것을 보충하는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효능 두번째,몸에 열이 많으며 육체적인 노동이 많은 사람들과 신경을 많이 쓰는 직종들의 사람들의 기운을 보해주면서 위장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ㅏ.

효능 세번째,오장육부의 기능이 항진되어서 몸이 열이 나는 왜소한 사람들의 열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 네번째,거위의 피에는 혈정글로불린과 면역글로불린을 함유하고 잇어서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다섯번째,거위에는 담석의 치료에 사용되는 케노데옥시콜신이 있는데 이는 거위의 담즘에 잇어서 거위는 담석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 여섯번째,거의의 기름과 쓸개와 피 모두가 해독제의 효능을 가지고 잇는데,거위의 피는 모든 독에 좋으며,거위기름은 화농성 피부염에 효과가 잇고,쓸게는 열독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거위 자체적으로는 납중독을 해독시킨다고 합니다.

거위 고기 부작용

부작용 첫번째,과식을 하게되면 소화가 힘들 수 있고,습열이 안에 쌓여 잇는 경우와 피부에 독기가 잇는 상처가 잇는 경우에는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