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애드센스 AdSense 광고게재위치 정책편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기재하면서 정책을 신경안쓰고 넣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걸 지키지 않았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불이익을 당할 수 잇습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분이시라면 더욱이 티스토리에 광고를 넣어서 그걸로 돈을 벌고 싶으신분들은 한번쯤 이 정책을 꼭 읽어보셔야 좋습니다.

숙지하시는게 편하실듯합니다.

의도치 않은 클릭 방지

의도치 않은 클릭 유도:게시자가 어떤 식으로든 사용자가 Google광고를 클릭하도록 고의로 유도해서는 안됩니다. 메뉴, 탐색 기능, 다운로드 링크와 같은 다른 사이트 콘텐츠로 착각할 수 잇도록 광고를 게재하는 행위가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링크, 재생 버튼, 다운로드 버튼, 탐색 버튼(Ex:'이전', '다음'), 게임 창, 동영상 플레이어, 드롭다운 메뉴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광고 근처에 배치하는 경우에는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아웃에서 우연하게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게시자가 정책 위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대한 관심 유도

Google 광고가 불 필요하거나 부자연스럽게 주의를 끌어사는 아니 됩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은 요소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º광고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되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º광고를 가리키는 화살표 등의 기호

 

허용되지 않은 구현의 예

안전하고 긍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Google에서는 데스크톱에서 사용자가 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탐색할 때 페이지의 고정이 되거나 플로팅 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행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웹의 Google 앵커광고는 허용되지만, 게시자가 만든 모바일 광고는 Google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없으므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 게제

사이트 방문자가 어떤 식으로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를 콘텐츠로 오해하지 않고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료 또는 유용한 링크 등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이 정책에 위배가 된다고 합니다. 게시자는 Google광고에 광고 또는 스폰서 링크라는 문구만 표시할 수 가 있다합니다.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

또한 사이트의 제목이 부적절한 광고 라벨로도 인식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광고를 링크나 정보 목록으로 착각하게 맹그는 광고 배치 방식은 구글에서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이트 구성 및 레이아웃을 면밀히 검토하여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네티즌 즉 유저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서 밑에 표현을 사용하는것을 허용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º광고를 클릭해 보세요.

º광고를 클릭해서 공익 활동에 참여하세요

º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후원자가 되어 주세요

º새 서버가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광고와 연관된 이미지의 사용

게시자는 사이트에 포스팅을 할때 게재된 개별 광고에 특정 이미지를 연관시켜서는 안됩니다. 이와같이 사이트를 구현하면 해당 이미지가 광고주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직접 관련이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사용자에게 줄 수도 있어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간주된다고하니 주의해주세요!

스크롤해야지만 볼 수 잇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의 레이아웃

상단에 관고를 배치함으로써 콘텐츠를 스크롤해야지만 볼 수 잇는 부분으로 내리는 사이트 레이아웃은 피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와같은 레이아웃에서는 사용자가 콘텐츠와 광고를 구분하기가 어려워요.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제

광고와 비슷하게 만든 콘텐츠의 표시

게시자는 광고를 위장하는 방식으로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아니됩니다. 고아고 주변에 광고처럼 보이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여기에 속한다고 합니다. Google이 아닌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에는 검색결과와 광고가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용 에드센스 정책을 참조하세요.

검색용 애드센스 AFS 정책

1.검색어 수정

검색어는 사용자가 검색창에 직접 입력한 내용 그대로 수정없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검색결과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는 용어나 코드를 검책창에 미리 입력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2.코스의 수정

애드센스 게시자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검색용 에드센스 코드를 수정해서는 아니됩니다.

게시자의 다음과 같은 행위는 금지가 됩니다.

º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에다가 검색어를 미리 넣는 행위

ºGoogle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에 대한 링크 만들기

ºGoogle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프레임

ºGoogle 로고 제거 또는 변경

 

3.광고 및 검색창 배치 수

Google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은 페이지당 2개까지 배치할 수가 있습니다.

4.검색결과 페이지에서만 코드를 사용

검색용 애드센스 광고의 단위는 검색결과 페이지에만 게재할 수 잇습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코드는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이 될 수가 없다고 하네요.

5.검색 가능한 콘텐츠의 특성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것처럼 저작권이 보호되는 콘텐츠나 애드센스 사이트의 콘텐츠가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검색 가능한 콘텐츠의 핵심 내용으로 사용되어서는 아니된다고 해용

6.검색 보상 금지

광고 조회 또는 검색에 대한 보상이 허용되지 않는다고합니다.

이런게 아닐까요? A가 B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광고를 클릭해주고, B가 A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광고를 클릭해 주는 어뷰징행위

7.검색어 수 한도

온라인 검색용 애드센스 제품은 올해 8월 1일부터 다음해 7월 31일까지 계정당 검색어수가 50억개로 제한이 잇습니다.

밑의 예에서는 콘텐츠가 광고와 매우 유사한 형식으로 표시되고 있으며, 이 콘텐츠와 광고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사이트의 구현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제

보상 제공

광고 클릭애 대해서 보상이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은 엄격한 금지! 하지 마세요. 하지말라고하면 하는게 한국사람의 특성인데 제발 안되요!

허용되지 않는 구현의 예제

광고가 플래시 게임의 간격

플래시 게임 사이트에 Google 광고를 게재할 때에는 게임의 테두리와 광고의 간격이 150픽셀 이상이 되도록 고아고를 배치하기를 권장하고 잇습니다. 사용자가 플래시 게임에 집중하면서 정신없이 클릭하다가 보면 무료 클릭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게임과 사이트마다의 고유한 특징이 있으므로 게임의 유형과 플레이 방식에 따라서 간격이 더 넓어야 할 수도 있다고합니다.

하지말라는걸 구지 해서 제제를 받을 이유는 없겟죠?

적절한 광고 게제

가치 잇는 인벤토리

페이지에 추가된 광고 및 기타 유료 프로모션 자료는 콘텐츠를 초과해서는 안되용~ 김영희 버전. 에또 그라고 제공한 콘텐츠는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가지 잇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용자에게 거의 가치가 없거나 광고가 과도한 페이지의 경우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광고 게재가 제한 되거나 사용 중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허용되지 않는 페이지에 해당되는 예제

º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지 않고 다른 소스에서 콘텐츠럴 미러링, 프레이밍, 스크래칭, 재작성

º게시자가 제공한 콘텐츠보다 광고가 더 많은 페이지

º콘텐츠의 직접 검토 및 재구성 없이 자동 생성된 콘텐츠

º호스팅된 광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

º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페이지

광고 자동 새로고침

사용자가 새로고침을 요청하지 않은 상태에서 페이지 또는 페이지의 요소를 새로고침하는 것은 허용되지가 않는다고 하네요.여기에서는 리디렉션 또는 새로 고침이 자동 실행되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제하는 것도 포함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사용자가 동영상, 게임 또는 다운로드와 같은 콘텐츠를 보기 전에 사전 설정된 시간에 실행되는 프리롤 광고가 게재되어서는 아니됩니다.

감사, 종료, 로그인 또는 오류 페이지에 광고 게제

감사 페이지, 오류 페이지, 로그인 페이지 똔느 종료 페이지와 같이 콘텐츠가 주요 내용이 아니라 페이지에는 광고를 게새할 수가 없어욧. 이러한 페이지는 방문자가 도메인을 떠나기 전에 or 사이트에서의 특정 행위를 한 후에 사이트에서 보게 되는 페이지입니다. 예:구매나 다운로드

이러한 페이지에서 광고가 핵심 내용으로 보여지면 광고가 실제 콘텐츠라고 방문자가 오해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꼬르 이러한 페이지에는 광고를 게재하면 아니됩니다.

동적 콘텐츠에 광고 게제

동적 콘텐츠란 라이브 채팅이나 메신저 그리고 자동 새로고침 댓글등을 말하는데 주요 내용인 페이지에는 Google 광고를 게제해서는 안된다고하니 주의 바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