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고등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등어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편입니다.

등푸른 생선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고등어의 경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국민 반찬 중 하나인 고등어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등어의 효능

두뇌 건강

DHA 성분을 풍부하게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고등어의 경우에 뇌세포의 활성화를 일으켜서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서 두뇌 건강과 두뇌 전반적인 기능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플로스 알파로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고등어 외에도 꽁치,방어,정어리 등의 등푸른 생선에 DHA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 예방

EPA 성분을 함유한 고등어는 우리의 신경과 신경계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서 우울증을 예방하고,편투통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고등어는 우리 몸의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혈액의 전반적인 흐름의 개선에 도움을 주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혈관건강이 증진되고 고혈압,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칼슘이 다량 함유가 된 고등어는 우리 뼈를 튼튼하게 해주면서 골밀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서 뼈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골밀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개선 효과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고등어의 경우에는 우리 몸의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당뇨를 개선함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내장에 지방이 쌓이게되는것을 억제하여서 이 또한 당뇨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핵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고등어의 경우에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핵산 성분의 경우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우리 몸의 세포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셀레늄 성분을 함유하고 잇는 고등어의 경우에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서 몸의 외부에서 바이러스타 세균이 침입할 경우 방어할 수 잇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킴으로 몸의 전반적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성질이 급하면서 맥이 강한 사람의 경우에는 혈맥을 부드럽게 해주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게 된다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중풍,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각종 비타민 성분과 아미노산,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등어는 피부의 재생을 돕는가하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효능,효과가 있어서 피부미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신경안정 효과

평소 쉽게 짜증을 내거나 피곤하게 되면 어지럼증이 생기는데 이러한 사람이나 신경성 두통을 가진 사람이 먹게되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많이 먹었느데도 변비가 심한 사람이나 소변의 색이 진하며 밤중에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등어의 부작용

핵산을 함유하고 있는 고등어의 경우에는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통풍 환자의 경우에는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