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갈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갈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편입니다.

7월에서 10월 사이에 많이 잡히는 갈치의 경우에는 단백질이 풍부,맛이 좋아서 우리들의 밥상에서 조림,튀김,회 등의 다양한 요리로 올라고 있는데요.

이런 갈치의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갈치 효능 5가지

첫번째 효능 기억력 향상 효과

칼슘과 인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갈치의 경우에는 기억력의 증진과 뼈 건강에 좋은 생선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 나트륨 배출 효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갈치의 경우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칼륨은 우리 몸의 나트륨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한다면 부종이 생기게 되는데 갈치는 나트륨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 성장 발달 효과

메티오닌,리신,페닐알라닌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된 갈치의 경우에는 특히 리신 함량이 높아서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트립토판 성분을 함유한 갈치는 세로토닌을 자극하여서 숙면을 돕고 잠자는 동안에 세포가 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효능 골다공증 예방 효과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갈치의 경우에 이 칼슘으로 인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면서 다른 면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가하면 골밀도를 증진시켜서 노인의 골절과 골다공증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효능 혈액순환 효과

현대인들의 경우에 기름진 고기와 인스턴스 식품,잦은 음주로 인해서 중성 지방이 많이 쌓이기 마련입니다.

이로 인해서 당뇨,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 걸리기 쉬운데 갈치가 체내의 중성지방을 제거하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어주고 우리 몸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이 고혈압,심근경색,동맥경화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갈치 보관법

갈치의 경우에 지느러미와 내장을 충분하게 제거하고서 토막 내어서 소금물에 담가둔 후에 분배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갈치 부작용

갈치의 경우에 갈치 표면에 있는 은색 가루에 구아닌 성분이 잇는데 이는 약간의 독성을 포함하고 잇어서 구토,설사,두두러기를 유발할 수 잇기에 충분히 제거를하고서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