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Google 휴면계정 관리자 알림 메일 해결법

안녕하세요.Google 계정 사용자들 중 오랫동안 구글 계정을 사용하지 않아서 휴면계정 관리자 알림을 받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몇년동안 아무 이상이 없이 구글 계정을 사용중이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Google 휴면계정 관리자 알림 메일이 날라오게 된것인데요.

이 메일을 받은 분들을 위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본 필자는 글을 써봅니다.

머지?머지? 물론 구글 계정을 만들고서 사용하지 않는분들이라면 크게 당황할 일이 아닙니다.

Google 구글에서 2023년 드디어 칼을 뽑아 들었습니다.개인 계정 사용자 중에서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12월 1일부터 사용하지 않는 계정은 데이터를 삭제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는 휴대폰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였고 다른 게임이나 웹에서 로그인을 매일했었는데도 이러한 메일이 온 것이 일단 충격이었죠.

그런데 의외로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구글 계정을 하나만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 드릴게요.

구글 계정 말고 다른 메일 계정인 다음,네이버,또 기타 등등의 메일을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사용중인 구글 계정을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서 3개월간 사용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변환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주세요.

가령 자신의 네이버 메일<->지메일 간에 메일을 주고 받으면 되는 것입니다.이러면 휴먼 계정이 해결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이상으로 Google 휴먼게정 관리자 알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