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의 장점과 단점 파악하기

안녕하세요.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흔히 블로그라고하면 유튜브가 동영상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고서 수익을 창출하는 곳이라면 블로그는 글과 사진으로 유튜브처럼 수익을 창출하는 곳일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표적인 블로그는 티스토리,워드프레스,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네이버가 대표적일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가 머야?

1999년 파이라랩스에서 개발된 블로거닷컴을 2003년에 구글에서 인수한 것입니다.

blogspot.com이라는 형태로 이름이 이루어지기에 블로그스팟이라고 불리웁니다.

 

구글에서 운영을하지만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블로그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수익형 블로그로는 티스토리,사용하기 편한 네이버,자신만의 블로그를 가지고 싶은 분들에게는 워드프레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만의 장점이 있으니 블로그 스팟 운영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 장점

첫번째 장점.가장 많이 비교가 되는 것이 워드프레스인데 워드프레스의 경우에 사용성이 어려우나 자유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테마와 홈페이지,웹사이트,쇼핑몰 어떤것으로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에 월 들어가는 비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도메인 비용,서버 비용 등등 해서 말이죠.

워드프레스는 개인서버가 필요하기에 서버비가 들어가기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들을 보시면 사진들이 많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와 티스토리 또한 무료는 맞지만 네이버가 검색 점유율은 1위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할 수 없기에 수익화에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애드포스트 광고가 존재하지만 수익면에서는 제 생각에 애드센스 광고의 10분의 1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장점.티스토리의 경우 개정당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반면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의 경우 계정당 100개까지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장점.구글 서치콘솔,애드센스,애널리틱스와의 연동이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장점.블로그 스팟의 경우 구글 SEO에 맞게 되어져 있습니다.다만 예쁘지는 않습니다.여기에는 URL 주소 지정 가능,이미지 alt 태그 입력 쉬움,디스크립션 기능 제공이 있습니다.이는 모두가 구글 SEO가 권장하는 것들입니다.

다섯번째 장점.워드프레스보다 자유도는 낮지만 티스토리보다는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개인화된 블로그를 만드는데 필요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섯번째 장점.저품질 염려는 없다는 것입니다.저품질에 걸리게 되면 포스팅한 게시물이 비공식적 삭제처리뿐 아니라 노출이 안되며 이로인해 블로그 자체의 유입도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그러나 구글 블로그의 경우에 진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게시물이 비공식적으로 삭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곱번째 장점.현재 티스토리의 경우에 하루 15개의 글만 포스팅할 수 있지만 구글 블로그의 경우 시간만 충분하다면 100개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 단점

분명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첫번째 단점.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정보를 얻기 어렵고 이로 인해 네이버나 티스토리에 비해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네이버나 티스토리 같은 경우 단톡방이 따로 운영될 정도이죠.정보 공유 목적의

두번째 단점.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특별 대우를 받는다지만 구글 블로그의 경우 구글에서의 특별대우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