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초 효능.부작용.복용법

참가시나무 효능.부작용

안녕하세요:) 몸에 좋은 약초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가시나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가시나무는

제주도, 울릉도, 대흑산도, 청산도등의 해변의 산기륵에서 자생하며 도토리가가 열립니다. 높이는 10m라고 합니다.

참가시나무의 효능으로는

(1)요로결석과 방광결석, 담낭결석과 같은 증상들의 결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참가지나무는 아무런 부작용이나 독성이 없어서 몸엔에 생기는 결석을 녹여 없앨 수 잇는 천연 약재로 결석의 크기에 다라 차이는 잇겠지만 보통은 1개월에서 5개월안에 결석이 녹아서 없어진다고합니다.

잎을 달려서 그 물을 꾸준히 마셔주시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잇습니다.

(2)강장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참가시나무는 우리 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줌은 물론 정력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주기적으로 정력감퇴, 발기불능, 성기능저하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옆 나라 일본에서는 정력제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고도 합니다.

(3)세번째 효능은 비만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몸속에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면서 비만뿐 아니라 동맥경화에도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4)잦은 가래와 기침에도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가래를 삭히고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부작용으로 참가시나무 섭취시에는 참가시나무의 주성분이 탄닌질이라는데 이성분을 많이 먹게되면 변비를 유발 할 수 잇다고 하니 한꺼번에 많이 먹지말고 조금씩 오래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복용법으로는 잎과 잔가시를 쪄서 그늘에 말린뒤에 달여서 차처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