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초 효능.부작용.복용법

정력감퇴에 도움이 되는 약초들의 효능

정령감퇴라고함은 심신의 활동력이나 남자의 성적인 능력이 감퇴되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하수오는 한국에서만 자라는 특산 식물입니다. 하수오의 잎은 어긋나기하며 엽병도 잇고 난상 심장형이며 길이는 3cm에서 6cm, 폭은 2.5cm에서 4.5cm로 끝이 뾰족하고 심장어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탁엽은 짧은 원통형입니다. 줄기는 가늘면서 전체에 털이 없습니다. 뿌리는 땅속으로 뻗어잇으며 때로는 둥근 덩이뿌리를 형성하기도 하는데 덩이의 뿌리는 여러개의 가는 줄기로 연결되며 길이는 1.4cm에서 1.5cm입니다. 한국의 각지의 산야에서 야생하는 하수오는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합니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점질양토나 사질양토가 좋고 내한성, 내충성, 내건성에 강한 단일성 식물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하수오의 효능으로는

(1)오래 복용하면 수염과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정력이 강해져서 골수가 넘치고 불로장생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약리실험에서 밝혀진것은 강심작용, 장운동 강화작용,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작용, 억균작용등이 있다고 합니다.

(3)입과 덩굴의 사용용도는 거풍, 불면, 안정제로 사용합니다.

(4)잎은 피부가려움증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5)한방에서는 하수오의 효능을 간과 신장기능 부족으로 원기를 보하기 위한 약재로 쓰고있으며 동맥경화와 강장, 강정, 보혈작용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6)이뇨작용의 효능이 있는 하수오는 나트륨을 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변을 잘보게 하는 효능과 이뇨, 소종의 효능이 잇다고합니다.

(7)내장을 강하게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잇어서 내장기능이 쇠태해서 밑으로 쳐진경우에 위로 끌어서 올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8)관절통증을 완화시켜 주기도 하며 뇌졸증으로 인한 반신마비와 만성 류마티스염 관절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9)설사치료 기능이 잇어서 신장기능을 강화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잇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0)여성생리 질환의 하나인 자궁출혈이나 월경과다를 치료하는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11)두뇌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체질을 보강해주는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12)체질향상의 효능이 잇어서 근골강화와 체질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이풍, 신피, 감기를 예방해주고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13)창양종독 치료 효능이 있어서 몸이 허약해서 생기는 창양종독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하수오를 복용하는 법으로는

(1)차로 끓여드실수가 잇는데 법제를 해서 가루로 만들어 한스푼정도를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면 되고 말린 하수오를 가루로 갈아 타서 드셔도 됩니다. 말린 하수오를 가지고 보리차를 끓여 먹듯이 하수오를 넣고 끓여서 물처럼 드시는 것도 굉장이 좋다고 합니다.

(2)하수오를 밥을 할 때 넣어서 먹을수 잇다고 합니다. 말린 하수오를 가루로 갈아서 밥지을때에 넣어서 밥을 해먹는 방법과 생하수오를 조각조각 잘라서 밥 지을때 마늘 넣는식으로 넣고 밥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하수오를 넣은 밥은 찹쌀로 밥을 한 것처럼 찰지고 하수오의 향이 묻어나서 밥맛이 좋아지는 효과가 잇습니다.

(3)하수오주 만드는법(마른 하수오 껍질을 깨끗하게 벗겨줍니다. 후에 껍질을 벗긴 하수오를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씻은 후에 물기를 다 빼고 잘게 썰어줍니다. 술을 담을 용기에 하수오와 담금주를 넣습니다.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1달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숙성을 다 시킨후에 하수오 건더기를 걸러내어 줍니다. 술을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서 드시면 됩니다.)

하수오의 부작용으로는 딱히 없지만 몸에 열이많은 소양인분들이 섭취를 할 경우에 두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수가 잇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다른발로 비수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야관문의 효능으로는

(1)기관지 질환을 개선시켜주어서 기침 완화와 가래를 묽게 해주는 효능이 잇습니다.

(2)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당뇨병의 개선 기능으로 인슐린 대사를 촉진시켜서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눈이 침침한 증상이 자주 나타날 경우에 꿀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잇다고 합니다.

(5)소변배출 개선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6야관문의 가장 큰 효능은 성기능향상입니다. 원기회복, 피로회복, 조루증, 음위증등에 효엄이 잇다고 합니다.

야관문의 부작용으로는 자궁흥분성분이 잇어서 임산부는 야관문의 섭취를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까마중의 효능으로는

(1)항암작용의 효과가 잇는 까마중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복분자의 무려 50배나 더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잇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세포에 대한 억제작용을 해서 암치료및 예방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까마중을 달여서 물처럼 수시로 마시면 항함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까마중 말린 잎과 줄기를 뱀딸기와 함께 달여서 하루에 두번 복용하면 소화기암과 폐암에 좋다고 합니다.

(2)기침가래 완화 효능이 있는 까마중. 그 이유는 까마중에 알칼로이드인 솔라닌 성분이 기침을 멎게하고 가래를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말린 까마중 열매를 가루를 내어서 물에 타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와 함께 달인 물을 먹으면 만성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3)이뇨작용의 효능이 잇는 것으로 알려지 까마중인데요. 그 이유는 솔라닌 성분이 신장기능을 향상시켜줌은 물론 방광염과 요도염 같은 염증제거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가려움증의 완화를 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까마중은 피부가 예민하거나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성 피부와 같은 피부질환으로 인해서 가려움증이 나타날 때에 먹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피부병이 잇는 곳에 꽃, 잎 줄기 등을생으로 소량의 소금과 함게 즙을 내어서 바른다거나 생잎 줄기를 찧어서 환부에 그냥 붙여도 좋다고 합니다.

(5)정력강화의 효능이 있는 까마중은 남성호르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잇는데, 그 중 하나가 스테로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의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까마중의 부작용으로는 까마중 안에 잇는 솔라닌 성분은 중독 증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호흡곤란이나 구토 동공확장 증상이 나타날수가 잇는데, 민감한 사람들은 전문가와 상담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만병초의 효능으로는

(1)암치료와 정력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해충박멸 효과가 잇어서 천연 농약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3)관절염과 신경통에 효능이 있어서 잎을 달여서 먹으면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4)천식과 가래 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피부염에 잎을 빻아서 피부에 붙이면 염증을 줄일수가 잇다고 합니다.

만병초의 부작용으로는 만병초의 잎 뒷면에 잇는 털에는 독이 잇기 때문에 복용시에는 털을 제거하고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린애들은 많이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도 마찬가지로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그레이아노톡신 이라는 성분으로 구토와 메스꺼움을 유발할수가 잇습니다.

만병초 복용법은 차로 마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한번에 1g이하의 양을 차로 우려내어서 마시면 되됩니다.

삼지구엽초 다른말로 음양곽이라 불리는 이놈의 효능은

(1)따뜻하고 매운 맛이 습기를 말려주어서 안으로는 신장의 양기를 북돋아줍니다.

 

(2)밖으로는 차갑고 습한 기운으로 인해서 관절염을 그치게 하는 효과가 잇습니다.

(3)양기를 북돋아준다는 기능이 잇어서 남성의 스테미나를 강화하고 발기부전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여성의 불임증에 좋다고 합니다.

(5)허리나 무릎에 힘이 없을때도 좋다고 합니다.

(6)소변줄기가 약할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음양곽의 복용시 조심해야할 사항으로는 음양곽은 초여름이 시작되는 5월에 하얀색 꽃이 필 때에 꽃과 줄기, 잎사귀를 따서 바람이 잘 통하는 응달에 말려서 사용해야합니다. 한번에 먹는 양은 말린 것을 기준으로 4g에서 8g을 달여서 복용하는데 술에 담가서 마셔도 같은 효과를 볼수가 잇습니다. 삼지구엽초를 넣은 술을 선령비주라고 하여서 강장, 강정약으로 씁니다.

삼지구엽초의 부작용으로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맵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아서 열이 얼굴로 자주 올라온다거나 성기능이 강한 사람이나 소변색이 붉거나 음기가 허한 소양인의 체질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우슬의 효능으로는

(1)허리와 무릎에 힘을 실어주고 골격을 튼튼하게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2)맛은 쓰고 새고라우며 설질은 평이합니다.

(3)남자의 양기가 부족한 것과 노인의 잔뇨를 다스리는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4)우슬 뿌리에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생리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생리나 생리통이 심하신분들에게 안성맞춤일듯합니다. 또한 자궁수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슬의 복용법은

(1)우슬을 채취한후에 여러번 씻어서 햇볕에 건조하여서 뿌리 20g을 물 3리터를 넣고 달여서 물이 반정도로 줄어들대까지 달여주시면 됩니다.

우슬을 끓일때 대추를 함께 넣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200ml씩 2잔에서 3잔정도 드셔주시면 됩니다.

엉겅퀴의 효능으로는

(1)자양강장제로 좋은 엉겅퀴를먹으면 남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먹을때에 효소를 만들어 드시거나 생즙으로 먹으면 체력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2)항암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실리비닌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에 들어와서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3)종기와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이때에는 엉겅퀴의 잎과 생뿌리를 곱게 짛어서 즙이 나올정도로 찧은 잎과 뿌리를 해당 부위에 올려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출혈이 있을때도 엉겅퀴를 먹으면 출혈이 금방 멋는다고 합니다.

(5)엉겅퀴를 꾸준히 복용하면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는 엉겅퀴안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것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알코올을 분해 및 배출해주고 지방간을 앓고 잇다면 그것역시 개선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또한 실리마린이란 성분이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도와서 해독을 해준다고 합니다.

엉겅퀴 복용법은

(1)초봄에 나온 어린순은 나물로 무쳐서 먹거나 쌈으로 싸먹으면 됩니다.

(2)된장국에 넣어서 먹으셔도 됩니다.

(3)엉겅퀴를 술이나 차로 드셔도 되고 환을 만들어 드셔도 되고 즙을 내어서 드셔도 됩니다.

엉겅퀴의 부작용으로는 몸이 차갑고 냉한분들은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장애를 앓으면서 몸이 차고 냉한분들은 섭취를 하시면 안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