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폼롤러로 장운동.뱃살타파.독소배출(1석 3조)

폼롤러는 인터넷으로 구매하실수도 잇지만 직접 실물 사이즈를 가늠할 수 없어서, 믿지 못하시는 분들은 대형마트인 이마트나 홈플러스등에 가면 2만원 대에서 4만원 대까지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 자신에게 맞는것을 구입하시면 되겟습니다.

엎드려 숨쉬기 5분운동은

(1)명치와 배꼽 사이에 폼롤러를 대고 엎드려주세요.

 

(2)양손은 주먹을 쥔채로 바닥에 탑처럼 쌓은 후 그 위에 이마를 얹어줍니다. 우지인 건강센터 부센터장은 이 상태에서 폼롤러가 뱃속을 뚫고 들어오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여기서TIP은 폼롤러를 가져다 대는 위치에는 복부 대동맥이 흐르로 있어서 맥박이 뛰는 걸 크게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3)여기서 호흡법이 중요한데 폼롤러 장 운동법의 핵심 호흡법은 숨을 들이 마실때는 배로 폼롤러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밀어내 주시고,

 

(4)숨을 내쉴 때에는 힘을 뺀 상태로 폼롤러 위에서 대기해 주시면 됩니다. 이러면 체중에 의해서 폼롤러가 뱃속의 장을 마사지 해주는 효과가 있게 됩니다.

폼롤러를 이용한 복부 비틀기 5분운동은

(1)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엉치뼈 아래에 폼롤러를 바쳐주세요.

(2)폼롤러의 양 끝을 손을 잡고 두 무릎을 모아 세워줍니다.

 

(3)숨을 내쉬면서 하체를 가치 비틀면서 시선은 반대로 향하게 합니다. 이때에 하체의 회전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칭의 자세중에 숨을 내 뱉으면 근육 이완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TIP은복부를 비틀면서 숨을 내쉴때에는 배를 조인다는 느낌으로 숨을 내뱉는게 팁이라고 합니다.

복부비틀기의 6가지 효과로는

(1)장 마사지

(2)엉덩이 마사지

(3)허리 피로감 해소

(4)옆구리 스트레칭

(5)상하 혈액순환

(6)허리둘레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에게는 희소식인듯 합니다. 또한 남성분들 또한 요즘에는 허리 둘레와 엉덩이 그리고 혈액순환에 많이 신경을 쓰시니 따라해보시면 좋은 운동입니다.

복식호흡

복식호흡을 헷갈려 하시는분들이나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복식호흡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우리는 흔히 가슴으로 하는 흉식 호흡을 합니다. 복식 호흡은 이와는 달리 복부를 이용해서 하는 호흡법으로, 흔이 요가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호흡법인데 그것을 가져와서 하시면 됩니다. 복식 호흡은 흥분을 가라앉히는 요과와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흡법입니다.

1숨을 들이마실 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숨을 참고 3초에서 5초 정도 잠시 숨을 멈춥니다. 숨을 내쉴 때에도 역시 천천히 배를 집어 넣으면서 숨을 치아 사이로 조금씩 끊어서 내쉽니다.

복식호흡으로 얻을 수 잇는 것은 심신의 안정도 있지만, 호흡법 하나만으로 폐활량이 늘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폐에 쌓인 독소를 없애주는 배꼽 들썩 5분 운동법은

(1)누우신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엉치뼈 아래에 폼롤러를 바쳐 줍니다.

(2)한쪽 무릎은 가슴 쪽으로 당겨서 끌어안아줍니다. 평소에 하체운동을 하기전이나 하고 나서 근육을 풀어줄때 하는 자세중 하나를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때의Tip은 스트레칭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에 끌어안은 무릎이 몸에서 멀어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3)다른 한쪽 자리는 하늘로 죽 뻗었다가 길게 뻗어주세요. 이때에 다리를 너무 세게 뻗는다고 힘을 줘서 뻗게 되면 쥐가 날수 잇으니 편하게 힘을 뺀 상태에서 다리를 뻗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자세를 유지하면서 복식호흡을 해 주세요.

Tip은 배를 부풀리는 느낌으로 숨을 들이마신 후에 내쉴 때에는 배꼽을 조이는 느낌으로 내쉬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5)다리를 바꿀 때에는 뻗은 다리를 먼저 가슴쪽으로 가져온 후에 반대 다리를 다시 뻗어주시면 됩니다.

배꼽 들썩 운동의 효과로는폐를움직이는 횡격막과 연결된 호흡근육인 장요근이 이완되면서 깊은 심호흡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내 방에 폼롤러를 하나 비치해둔다면 시간나는대로 이런 운동을 통해서 똥배의 뱃살과 폐에 쌓인 독소 배출 및 복부단련 운동도 같이 할 수가 있습니다. 폼롤러는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여러분의 방에 하나 비치해 둔다면 좋을듯합니다.

출처 : TV조선 살림9단 만물상

혈관노화의 원인

1.마음에 상처를 받게된다면 혈관도 따라서 상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혈관의 내막이 수축함으로 인해서 혈관의 노화를 촉진하며 급사의 위험을 높여준다고 말합니다.

2.운동을하지 않으면 혈관에 쓰레기도 쌓이게 됩니다.

장기간 아무런 운동을하지 않는다면 혈관안에 쓰레기들이 쌓여서 동맥경화가 오게 되면서 이로 인해 '시한폭탄'이 형성되면서 모세혈관의 혈액 공급에도 지장을 주어서 언제든지 터질 수 있다고 합니다.

3.매 끼니마다 고기와 생선을 즐긴다면 혈관은 막힌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 유독히도 회식이 잦은 직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경우에 잦은 회식으로 인해서 다량의 기름과 소금,그리고 설탕을 비롯한 각종 조미료가 들어간 요리를 먹게 된다면 혈관의 지방이 갈수록 많아져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4.하루 담배 두 갑은 혈관의 중독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흡연은 혈관 고장의 주된 원인중 하나인데,아무리 몸이 건강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하루에 담배 두갑을 피우게 된다면?

혈관에 독이 남게 된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하루에 담배를 20개피 이상 피우게 된다면 관상동맥성 심장잘환에 걸리게 될 위험도가 2배-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