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여름이면 특히 심해지는 발냄새로 인해 회식이다 동호회장소다 일단 신발 벗고 들어가는 곳은 기피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스타킹을 신어서 왠만함 신발 벗는 곳은 꺼려지죠!

일단 발냄새의 원인이 세균의 증식이나, 통풍이 잘 되지 않거나하는 이유에서라고 알고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꿀팁 생활정보!

ⓐ일단은 우선 집에 들어가면 발을 씻기전에 양말을 벗은 상태로 통풍을 잘 시켜야합니다.

ⓑ발을 씻을때는 찬물로하되, 염분 즉 땀으로 인한 염분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씻어주세요.

ⓒ레몬즙보다는 레몬을 반으로 쪼개서 두조각 모두 물에 넣고 말을 담구어줍니다.

 

이성들끼리의 모임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는 장소에서의 최대한 자신의 발냄새가 안나게 하는 법! 오늘 땀이 많이나서 발냄새가 심한 여성분들을 위한 조언!

(1)일단 최대한 일행의 뒷줄에 섭니다.

(2)남자들은 성격이 급해서, 먼저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됩니다.

(3)일단 남자들의 발냄새로 인해, 식당 장소가 그 냄새가 퍼질때 쯤, 살포시 신발을 벗고 들어가시면 덜 민망하실겁니다.

발냄새 없애는법&발냄새 제거법

(1)발을 씻을때 마지막에 물에다가 식초 한 두방울을 떨어뜨려 씻어줍니다. 그러나 여기서 너무 오래 식초물에 발이 노출되어 있으면 피부가 상할 수 있기에 마지막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2)굵은 소금물에 발을 씻거나 직겁 굵은 소금을 발에 문질러주세요. 소금에는 소독효과가 있어서, 발에 증식중인 세균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3)발을 씻고 난 후에 잘 건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대충 닦고 이불속으로 들어간다거나 하는건 안되겟죠.

몸은 항상 잘 건조시켜주어야 세균이 증식하지 않습니다. 그런 후에 베이비파이더를 뿌려줍니다.

보송보송하게하고 수분이 잘 붙지 않게 해주는것이 베이비파우더의 효과중 하나입니다.

 

(4)하루 일과를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어가기전에 신발속에 백반을 넣어두면 습기와 나븐 냄새를 백반이 빨아들인가도 합니다. 그리고 신발 깔창은 통풍이 잘되는 것으로 사용해 주세요

(5)그리고 양말을 씻지않고 평소에 다닌다면, 특히나 몸에 땀이 많거나, 발에 땀이 많은 다한증인 분들도, 무좀이 있는 분들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양말을 신고 다니게 되면, 기본적으로 습진이나 무좀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줌은 물론, 무좀으로 인한 신발에 세균과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우리 몸은 항상 깨끗이 씻은후에, 씻는것보다 중요한것이 몸을 말려주는 것입니다.

몸을 충분히 말려주지 않는다면, 세균과 곰팡이가 자라는 습한곳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관리도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신은 신발이거나 신고 이제 안 당분간 신을 일이 없는 신발은 햇볕이 잘 드는곳에서 깔창을 분리해서 신발과 함께 말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발은 우리몸에서 가장 홀대를 받는 부분이지만, 우리 몸의 오장육부가 모두 손과 발에 있습니다. 발건강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건강을 챙기는 길일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