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또 판매시간과 로또에 관한 설명(정리)

로또 판매시간과 구입방법

나눔로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는 로또구입방법은

(1)나눔로또는 (주)나눔로또와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관 판매점인 전국의 편의점이나 복권방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 판매합니다.

(3)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합니다.

(4)추첨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인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판매가 정지됩니다.

괜시리 모르고, 토요일 8시 넘어서 편의점이나 해당 판매처에 로또를 사러가신다거나, 일요일 너무 일찍 편의점을 가시면 헛걸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또구입시 유의사항

(1)만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서 복권을 구매하실 수가 없습니다.

(2)슬립용지는 번호 선택시에 사용되며 복권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3)유효하게 발매가 된 복권은 환불이 되지를 않습니다.

(4)기타 로또 게임과 관련된 사항은 (주)나눔로또가 별도로 정한 온라인복권 업무처리 지침에 의거해서 처리됩니다.

로또 당첨구조와 당첨금 배분에 관한 사항

1등은 6개의 번호가 일치한 자로, 당첨확률은 8,145,060분의 1입니다.

 

당첨금 배분 비율은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의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가 지급됩니다.

2등은 5개의 번호 일치와 플로스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자로, 당첨확률은 1,357,510분의 1입니다.

당첨금 배분 비율은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의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가 지급됩니다.

3등은 5개의 번호가 일치한 자로, 당첨확률은 35,724분의 1입니다.

당첨금 배분 비율은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중에서 12.5%가 지급이 됩니다.

4등은 4개 번호가 일치한 자로, 당첨확률은 733분의 1이며, 당첨금은 5만원입니다.

5등은 3개 번호가 일치한 자로, 당첨확률은 45분의 1이며, 당첨금은 5천원입니다.

로또 1등에서 5등까지 당첨이 되신분을 위한 안내입니다.

(1)1등은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농협은행 본점으로 가셔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2)2등과 3등은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농협은행 각 지점에 가셔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3)4등과 5등은 당첨복권을 가지고 일반 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으로 가셔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지급기한일이 공휴일이나 토,일요일인 경우에는 익 영업일에 청구가 가능합니다.

지급기한일 초과시에는 당첨자가 미 수령한 당첨금액은 복권기금으로 귀속이 된다는 사실 잊으시면 안됩니다.

기타사항으로는

(1)복권을 분실하였을 경우에 당첨금 지급이 블가능하다고 합니다.

(2)복권이 훼손된 경우에 복권의 2분의 1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하여서 당첨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3)당첨자가 만19세 미만의 청소년일 경우에 당첨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4)당첨금 지급은 일시불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5)3등 이상의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당첨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제세금을 원천징수 공제한 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6)제세금 등록을 위하여 신분을 확인할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하셔서 당첨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7)4등과 5등의 당첨금은 현금 지급요청시에 현급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로또의 특징

(1)로또는 온라인 복권으로, 고객이 단말기 등 통신망을 이용해 온라인상으로 직접 숫자를 선택하여 복권을 구매, 구매 내용이 중앙 컴퓨터로 실시간 전송되어서 주1회 지정된 시간에 추첨을 통해서 당첨등위를 결정하는 복권입니다.

 

(2)로또는 복권을 구해하는 고객이 원하는 번호를 구매 시점에 직접 선택하는 게임으로, 45개의 숫자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6개의 숫자를 직접 선택, 추첨결과 일정 수 이상의 번호를 맞추면 당첨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3)로또는 한 주의 판매량에 따라서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판매량에는 제한이 없고, 추첨당일에도 판매 마감시간까지 구매가능합니다.

(4)1등 당첨자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당첨금은 다음 회차 1등 당첨금으로 이월이 되며 연속이월은 2회로 제한됩니다.

로또 판매시간과 로또에 관한 설명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1등과 3등 당첨금의 경우에 당첨자가 여려명이 나오게 되면 당첨금은 균등분배하게 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일확천금을 노리고, 로또복권을 사들이지만 당첨될 확률은 극히 저조합니다. 그렇다고 확률이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혹 재미로 산, 술김에 산 로또가 당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LottoMaker.zip
9.87MB

로또 번호 생성기입니다.용량이 커서 압축하여 올립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