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동화 잘 고르는 법,냄새 제거법,세탁방법

나에게 맞는 운동화 고르는법

(1)발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가락이나 발등이 눌리면 통증이 생기거나 경련이 일어날 수 잇습니다. 발가락과 신발 사이에는 1cm 정도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신발 안에서 발을 오므릴 수 있다면 적당한 사이즈의 신발일것입니다.

(2)정기적으로 발의 크기를 측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발의 전족부가 잘 맞는 신발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4)큰 발에 맞는 신발을 선택해야 합니다.

(5)저녁에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저녁이 되면 발이 붓기때문에 낮에 신발을 산다면 저녁의 부은 발에 맞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6)발가락보다 약 1.3cm정도 더 큰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몰 부분은 너무 조이지 않는 것을 신는것이 중요합니다.

(8)발에 잘 맞지 않으면 사지 않는 것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9)뒤꿈치가 너무 헐렁하지는 않은지 확인흘 해야합니다.뒤꿈치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을경우 신발이 수시로 벗겨져서 운동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걸음걸이에도 영향을 주어서 발에 통증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신발 끈을 매지 않은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어 올렸을때에 신발이 벗겨지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10)걸어보고 신발이 잘 맞는지 확인하는것 중요합니다.

신발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뿐, 양쪽 신체기관이 완벽히 같은 사람은 드물다고 합니다. 발도 마찬가지로 발가락의 길이나 볼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도, 발은 작은 편인데 250정도인데, 볼이 두껍고 넓어서 275mm신발을 사야하는 것처럼 말이죠.

가능하다면 신발을 신고서 10분정도 걸으면서 착용감이 편안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운동화 뒤꿈치 부분이 딱딱하거나 요철이 있을 경우 피부가 쏠리면서 생채기가 날 수 있습니다. 안감은 부드러운지 튀어나온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2)양말을 신은 상태에서 착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필히 신발을 살때는 양말을 신은 상태에서 신발을 신는것이 중요합니다. 맨발로 운동화를 착용할 경우에 양말을 신은 상태를 머릿속으로 짐작해서 지나치게 큰 신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3)너무 저렴한 제품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저가의 제품은 부실하거나 내구성이 떨어져서 신발을 자주 갈아줘야하는 경우도 잇을뿐 아니라, 신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운동화 냄새제거법

(1)특정한 신발을 매일 같이 착용을 하면 신발에 스며든 땀으로 인해서 제대로 건조되지 못하기 때문에 신발은 최소 2개 이상으로 번갈아가면서 신는것이 중요합니다.

(2)신발에 베이킹소다를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있어서 신발 냄세 제거에 좋습니다. 사용핮지 않은 커피 필터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케이프타 고무줄으로 묶어서 밀봉한 후 신발에 넣어주면 신발의 악취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커다란 지퍼백에 신발을 넣고 하룻 밤 정도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냉동실의 차가운 온도가 신발 속의 박테리아를 없애주어서 아침이 되면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4)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프레이병에 소독용 알코올을 넣어서 신발에 가벼운 미스트처럼 뿌려주기만해도 박테리아를 파괴애준다고 합니다.

(5)더불어서 발냄새도 제거해 주어야겟죠?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 족용을 하면 좋습니다. 족용은 발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가하면 발냄새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다.

족욕을 할 때 체온보다 약간 높은 정도인 30℃에서 40℃의 물에 20분정도 발을 담궈주면 됩니다.

족용물에다가 아로마 오일이나, 소금,식초,녹차 티백을 풀어주면 발냄새 없애고 족욕효과도 높일수 있습니다.

(6)발에 땀이 많은 분들은 양말을 여러켤레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갈아신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흰운동화 세탁방법

(1)흰 운동화를 신다보면 노랗게 얼룩이 생기는 것을 많이 경험들 하실것입니다. 이럴때 레몬들 자른 단면으로 노란 얼룩위를 문질러 주세요. 레몬을 쓰게되면 표백효과, 탈취효과가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2)운동화 기름기 제거는 바디샴푸를 사용해서 흰 운동화를 세탁하면 좋다고 합니다. 바디샴푸는 약산성이라서 몸에도 덜 해로울뿐 아니라 광택도 내어 준다고 합니다.

힘을 줘서 문지르면 섬유속으로 얼룩이 침투해버리니까, 스펀지에 바디샴푸를 묻혀서 얼굴 위를 살살 문질러 주면 오염물ㄹ질이 신발의 표면으로 올라와서 때가 쉽게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헹굴때는 수돗물로 헹구어주세요. 그리고 새 운동화처럼 보에게 하고플때는 문방구에서 액체풀을 사셔서 새신처럼 유지해주는 운동화 세탁 Tip이라고 하니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액체풀을 소주잔에 5ml 따릅니다.

마지막으로 헹굴때, 헹굼물에다가 소주잔에 따라둔 액체 풀을 부어서 섞어주시고, 물은 미지근할 정도로해서 헹구어 주면 새로 산 신발처럼 오래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액체 풀을 희석한 물에 가볍게 담갔다가 빼기를 반복해줍니다.

(4)말리실때는 페트병을 끼워서 운동화를 말려주시면 됩니다.

번외. 운동화를 발리 말리는 Tip

실리카젤을 신발속에 넣습니다. 실리카젤을 신발속에 넣고는 바지용 옷걸이를 이용해서 높은 곳에 널게 되면 공기가 순환이 되면서 골고루 잘 마른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