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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스마트 정보

저품질 탈출 상위노출을 노리자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네이버,구글,다음에서 좋아하는 검색 상위노출 키워드와 좋아하고 선호하는 이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키워드편

(1)키워드를 우겨넣지 말자입니다.

1.(ㅇㅇㅇ수분크림) 수분크림순위, 수분크림추, 수분크림사용후기, 수분크림리얼후기

2.번호키출장열쇠@동구신암동효목동검사동안심지저동불로동반야월@번호키출장

3.대구 무한잉크공급 내방설치,수성구무한잉크,대구무한프 대구 무한잉크공급 내방설치, 수성구무한잉크,대구무한프린터 이렇게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어떻게든 이중 하나라도 걸려보고 싶다는 노력은 가상하지만, 걸리지도 않을뿐더러, 고객도 싫어하고, 블로그가 죽을수도 있습니다!

(2)무조건 역지 말자!입니다

1.가늘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ㅇㅇㅇ헤어

2.인천 사자지 맛집 인천미용실 ㅇㅇㅇ헤어

3.대구 김광석거리 맛집 대구미용실 ㅇㅇㅇ헤어

4.10월 31일 할로윈데이 경주미용실 ㅇㅇㅇ헤어

위의 4가지 예제중에서 하나라도 헤어샵과 관련된 글을 발견하셧나요? 전혀 상관이 없는글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3)지나치게 과도한 특수문자는 오히려 독입니다.

블로그에 아무런 의미가 없는 특수문자는 별로입니다. 오히려 너무 별로라서 노출도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유사문서에서조차 찾아보기 힘들수 있습니다.

예)◇◇◇■■■노하우 대방출 Tip공개■■■◇◇◇

이런식으로 불법노출로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는 키워드를 잡으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만약 이런 키워드로 포스팅을하셨다면 고객들의 만족도가 낮아서 순위가 하락이 되고, 곧 저품질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해도 찝찝한 단어는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지금이야 마약김밥이라는 단어가 신조어로 생겨서 상관없지만 예전만 해도 마약김밥은 마약이라는 단어 때문에 안쓰는것이 좋을 때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왠지 모르게 찝찝하면서 뒤가 구린 단어의 선택은 선택하지도 말고 피하는것이 상책입니다.

(4)외계어는 통하지 않습니다.

이상한 문장을 만들어서, 네이버나 구글, 다음쯤이야 속이자!라고 생각하실수 있으시겠지만 통하지도 않을뿐더러 저품질이 되어서 당신의 블로그는 쓰레기가 되어버립니다.

딸기우유 들이부으면 다시 대신 외곽에 많고 군의(이런 말도 안되는 글은 네이버,구글,다음의 스팸 필터가 멍청한것 같지만 잡아낸답니다.)

네이버,구글,다음이 우리의 생각보다 상상 이상으로 똑똑하다는 사실 혹 모르셧다면 기억하세요.

갑자기 늘 먹는 CU편의점의 딸기우유가 생각나서 한번 끄적여봤어요.

(5)본문에 꼼쑤쓰면 안됩니다!

1.본문에 꼼수는 언젠가는 꼭!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구글,다음,네이버는 의도성이 깊은 '흰색','작은폰트'는 검색 사이트중 어느곳 하나 좋아하지 않고 싫어한다는 말입니다.

쓰레기글=읽는 사람들이 토하게 되어있습니다=검색사이트들이 같이 토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쓰라는 것에는 네이버,구글,다음이 동의하지만 자유롭게 쓰시되, 하지말라는건 하지말아야합니다.

어떤 글이 좋은 글일까 궁금하신분은 간혹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들어가서 보면 느낌상으로 잘 쓰여진 글이구나하고 느낀것, 그리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공감수가 많은 글들등을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2.방문자에 대한 허와 실

무조건적으로 방문자 늘리기는 안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오해하지 말고 팩트만 보아야합니다.

블러그가 잘 운영이 되고 있네=블로그 방문자가 많네?

#여러분의 블로그는 방문자 많이 들어오시나요?

#블로그 방문자로 돈 좀 버셨어요?

#네이버,구글,다음은 방문자 많은 블로그를 좋아할까요?

(6)네이버가 알려주는 블로그 방문자 가이드편(구글과 다음에 적용하셔도 된다고 봅니다)

1.실시간 검색어 여권발금방법 등의 키워드로 단순히 조회수가 많거나 내 블로그와 상관없는 실시간 검색어는 졶지 않다고 합니다.

2.내 브랜드와 맞지 않는 키워드는 안좋은 것입니다.

3.방문자를 높이기 위한 의도적인 키워드 사용은 X

4.브랜드와 관련된 자연드러운 키워드 사용이 제일 좋습니다.

5.자신의 블로그와 맞는 컨텐츠라면 사용해도 되겠지만 뜬금없는 키워드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6.의도를 가진 방문자 유입은 저품질이 될 수 있습니다.

7.블로그 링크 막 달면 안됩니다.

8.링크 대문에 블로그가 죽엇을꺼라는 의심이 들어서 헐 그럼 블로그에 링크 쓰라는거야? 말라는 거야? 스팸필터에는 왜 걸리게 될까?

노출 로직 중에 마이너스 정수에 스팸필터가 큰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링크를 달때에 일정한 패턴은 피하는 것이 좁습니다.

이런 링크는 NO!

#1 낚시성 htt:ooo.com/dddd, 미풍약속을 해치는거는 절대로 안됩니다!, 대량생성 링크 중요도, 동일링크 반복사용시 안좋은글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래용!

그렇다면 어떤 링크를 어찌 달아야 할까요?

(7)100%는 아니지만 네이버에서 안찍히는 링크법

해결책 : PC에서는 위젯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내 블로그 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부분은 네이버 블로그만 해당사항이 되는 것일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에는 내꺼 링크를 사용하시고, 남의 업체 링크를 홍보용으로 가급적 사용하지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출처만 분명하다면, 상업적인 링크도 OK입니다.

링크달 때 조심해야 할것 : 복사한 링크는 메모장에 붙인 후, 다시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세요.

메모장을 거쳐서 오게되면 숨겨진 코드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요없는데 일부러 링크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대량링크, 기-승-전-(링크)는 피해주세요!

네이버는 모든글에 링크 삽입이 꼭 필요하다면 위젯이나 내블로그홈 기능을 활용하시구,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기서, 잠깐!

구글,다음,네이버,얀,야후,zoom 모든 사이트에서의 상위노출은 힘이 듭니다.

이건 마치 고등학교 중간고사나 기말고사에서 전국에서 1등을 하는것과 같은 난이도입니다.

구글과 다음,네이버, 얀, 야후, zoom을 각각의 도시로 놓고 봣을때, 각 자신이 속한 시.도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것도 사실상 어렵다는것 아시죠?

그리고 어느 검색사이트에 누락이 되었다고, 또는 저 뒤에 포진되어 잇다고 해서 속상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유입이 안되면 다음,구글,얀, 야후등에서 검색유입이 이루어지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알찬 내용의 정보성글을 꾸준히 쓴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각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유입이 되는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를 들자면 처음에는 다음에서의 유입만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더니 어느순간에 보니 네이버의 유입이 젤 크고, 그 다음은 구글, 그 다음은 네이버, 미비하게 다른 검색사이트의 유입이었습니다.

지금은?

지금은 뒤바껴서 구글의 유입이 1위, 네이버가 2위, 다음이 3위로 바뀌었습니다.

신경쓰지말고, 천천히가자라는 마음으로 하루 하나씩 꾸준히 포스팅을 해가신다면 모든 글이 서서히 상위에 링크가 되고 유입도 늘어날것입니다.

다음의 유입이 가장 적은 10%대라고해서 제 글들이 다음에서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아직 다음에서 여전히 노출되고 있지만 꾸준히 쓰다보니 구글과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늘게되면서 비교적으로 다음의 유입이 적게 보이는 것입니다.

다음과 네이버 구글의 반응속도를 보자면, 다음의 경우에는 저의 경우에는 금방 반응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네이버와 구글의 반응은 처음에는 아예 없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을해가다 보니 네이버와 구글도 반응을 하게 되었다는 것이죠.

남자와 여자로 비유를 하자면, 다음은 성격급한 남자입니다. 관심을 표현하면 바로 반응을 합니다.

그러나, 네이버는 여자입니다. 끝없는 관심을 가지고 대쉬를 해야지만 반응하는 여자같은 경우입니다.

물론, 남자가 너무 잘생겨서 바로 반응하는 여자도 있긴하지만, 그렇지 않은것은 네이버는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쓰고 관심을 가졌을 때 반응을 하더라구요.

마지막 관건, 구글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다음, 두번째는 네이버의 유입만으로 버틸만햇으니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다보니, 그제서야 구글이 반응을 하더라는 것입니다.

마치 게임에서의 끝판왕처럼 깨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경험에 의한 것입니다. 다른분들은 다를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들이 좋아하는 이미지 만드는 법

블로그의 본문 내용을 한눈에 정리한 썸네일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블로그 컨텐츠의 제작시에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미지를 올릴 때 주의할 것은, 저작권,야한 이미지, 풍기물란으로 미풍양속을 해치는 이미지 등은 쓰지 말라는 것이 기본입니다.

(1)썸네일이 안나오는 경우는 너무 작거나, 너무 납작, 길쭉한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외부 블로그 RSS설정이 일부만 공개해 놓을때입니다.

(2)이미지가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는 스팸필터가 이상한 이미지이거나,유사한 이미지일 경우입니다.

(3)동일한 이미지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운영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비중이 크다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4)이미지 갯수가 많으면 블로그가 상위노출이 된다는 질문에는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본 어느분의 블로그만 보아도 이미지가 거의 포스팅에 없는 편인데 꾸준한 상위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이미지를 쓸빠에는 차라리 그게 낳다는 것입니다.

(5)이미지가 고화질이면 이미지 노출에 유리할까요? 라는 질문에는 그렇다입니다.

(6)네이버,구글,다음이 싫어하는 이미지

1.홍보성 문구로 제작한 이미지는 네이버,구글,다음이 다 싫어라합니다.

2.내용과 무관한 캡선이 반복 사용이 된 이미지도 네이버, 구글, 다음이 다 싫어라합니다.

3.불필요하게 삽입된 이미지 역시 네이버,구글,다음이 다 싫어라합니다.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의 고화질의 새로운 이미지를 올리신다면 노출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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