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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 애드센스 단가인 CPC 높이기(클릭단가 높이기)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CPC편 1 게재되는 광고가 제 사이트의 콘텐층와 관련이 없어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애드센스 CPC 파트너라는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는 일반 블로거들이 되고, 온라인 이용자들은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가 되는것입니다.

이 개념을 먼저 숙지하시는 것이 먼저입니다.

광고 타켓팅은 6가지로 우선 분류가 가능해집니다. 이 6가지를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애드센스의 CPC라는 놈의 흐름만 이해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1)문맥 마켓팅은 광고주가 등록한 특정 키워드가 포함이 된 지면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경제라는 단어를 등록하게 되면 경제라는 단어가 포함이 된 포스트를 게재하겠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2)게제 위치의 타켓팅은 광고를 게재할 지면을 직접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수동으로 광고주들인 블로거들이 나는 이 사이트에 등록을 하겠습니다라고 URL이란것을 입력합니다. 직접적인 게재 위치를 등록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주제기반 타켓팅은 광고를 노출할 지면을 주제별로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구글에서는 블로그의 주제별로 카테고리를 일단 분류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광고주들은 이 카테고리에 따라서 광고를 게재를 할 카테고리를 선택을 하게 됩니다.

 

위의 1번에서 3번이 어떤 사이트를 타켓팅할지를 생각하는 지면 타켓팅이라고 하겠습니다.

(4)관심기반 타켓팅이라함은 특정 사안이나 주제에 관심있는 사용자로 사용자가 쿠키를 이용해서 관심 분야를 추측한뒤에 광고를 노출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애드센스의 CPC입니다.

(5)리마케팅은 자사 사이트 즉 내 블로그를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관심 기반과 어찌보면 비슷한 개념이긴한데, 광고주의 입장에서 내 블로그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를 따라다니면서 유사한 광고를 계속 노출하는것을 말합니다.

(6)인구통계 타켓팅이라함은 특정 성별이나 연령대를 고려, 또 자녀의 유무로 사용자를 구별하는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에서 마련한 인구 통계별 광고를 그에 알맞게 제공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이것이 어떤 사용자를 타켓팅할지를 생각하는 사용자 타켓팅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예제를 들면은 어라 나는 경제관련 블로거인데 왜 이상한 호텔 광고가 보이지?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에서는 먼저 경제 블로거들에게는 경제관련 광고를 노출하지만, 이전에 호텔 블로그나 호텔 관련 사이트에 접속을 햇다면, 이를 기반으로해서 리마케팅 또는 관심 기반 타켓팅이 구동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이 떨어지게 되는 유형의 광고는 제공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애드센스 CPC라는 놈의 클릭 단가를 올릴 방법은 없을까요?

라는 질문에 광고 노출과 클릭률은 블로거의 재량으로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해야할 것이 수익 분해 공식을 이해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을 합니다.

수익 분해 공식- 노출 X 클릭 단가 X 클릭율의 합이 수익이 되는 구조입니다.

(1)노출은 내 블로그에 광고가 몇번이나 게재가 되었을까하는 광고 노출의 수를 의미합니다.

(2)클릭단가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는 얼마를 내야할까?에서 클릭단가가 결정이 됩니다.

(3)클릭율은 내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가 되엇을때 사용자가 얼마나 클릭을 했을까?가 클릭율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Adsence 클릭단가와 CTR의 이해입니다.

이것은 클릭단가라고 해서 광고주들간의 입찰로 인해서 이루어지기에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블로거들은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자 그럼 광고를 애드센스에 싣기를 원하는 광고주들간의 뒷작업

(1)맨 처음 광고주가 사용자가 우리의 광고를 클릭하게 해주면 클릭당 우리는 1,000원을 내겠습니다. 우리는 홈페이지와 광고의 소재, 광고지면과 사용자와의 연관성을 10점 만점에 9점을 두겠습니다.

(2)두번재 공과주는 사용자가 우리의 광고를 클릭해준다면 클릭당 비용을 1,500원 내겠습니다.

우리는 홈페이지와 광고소재, 광고지면과 사용자와의 연관성에 10점 만점에 2점을 주겠습니다.

(3)세번째 광고주가 사용자가 우리의 광고를 클릭해 준다면 우리는 1,300원을 내겟습니다.

홈페이지와 광고소재, 그리고 광고지면과 사용자와의 연관성에 10점 만점에 4점을 할당하겠습니다.

라고 세명의 광고주가 입찰을 하게 됩니다.

ⓓ자 여기서 이제부터는 구글에서 해당광고를 살펴보고서 점수를 매기게 됩니다.

첫 광고주가 9점을 할당했고 1,000원의 광고비를 낸다고 했으니 1,000X9=9,000점이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광고주는 2점을 할당을 햇고 1,500원의 광고비를 낸다고 했으니 1,500X2=3,000점이 되는 것입니다.

세번째 광고주는 4점을 할당을 했고 1,300원의 광고비를 내겠다고 했으니까 1,300X4=5,200점이 되는 것입니다.

이 세 광고주를 최종적으로 검토를해서, 검수가 9,000점인 첫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목할 점은, 클릭당 단가가 아무리 높다고 해도, 포스팅과의 주제가 연관이 없다면 클릭할 확률이 낮아지기에 단순 단가로만 결정하기보다는 종합적인 면에서 우수한 광고를 게재하는것이 광고주와 일반 사용자인 블로거들 모두에게 좋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사이즈 별로 행동에 큰 차이가 있는가요? 라는 질문에는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CTR이 낮다면 당장 바꾸라는 것입니다.

단가가 달라지는 이유는 클릭단가와 클릭률에 달려 있습니다.

광고 크기가 크면 클수록 사용자에게 보이게 되는 부분이 더 많아지기에 일반적으로 크기와 크릭률은 비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위치에서 어떠한 행동이나 행위가 나오는 광고가 있다면 조금 더 큰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결론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위치에나 큰 광고를 마구 붙인다고 좋다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설정에서 어떻게 해야지 CPC 단가를 높일 수 있나요?

(1)광고 단위의 유형은 텍스트/이미지 리치 미디어로 바꾸어주어야지만, 더 많은 광고가 입찰경쟁을 하여서 단가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단일성 이미지 또는 텍스트 한가지의 광고 유형일 때보다는 텍스트 이미지가 섞인 광고 단위의 CPC 단가가 확실히 더 높은 것을 블로거를 운영하다 보면 확인하실수가 잇을것입니다.

(2)두번째는 페이지 방문수와 페이지뷰를 늘려라는 것입니다.

페이지뷰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로 보일수도 잇으나, 그 숫자를 방문자의 숫자로 볼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페이지뷰튼 구글애드센스는 페이지뷰와 클릭수로 예상수입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수입은 CTR클릭율에 의해서 좌지우지가 되지만 그만큼 페이지뷰의 수가 많아야지만 배너클릭율도 높아지기에 페이지뷰수가 높아야 CTR수입도 높아지게 되는것입니다.

(3)재방문자보다는 신규 방문자 수가 많을수록 CPC의 단다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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