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 애드센스가 싫어하는 행동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1.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PV X CTR X CPC를 기억해야합니다.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먼저 애드센스 구조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일수 있으나 애드센스 수익은 다음의 계산식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애드센스 수익=애드센스 PV x RPM x 1000

RPM은 광고 1,000번당 수익, eCPM이라고도 합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PV x CTR(클릭율) x CPC(클릭당 비용)'의 3가지를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CTR(클릭율)늘 높이기 위해서는 '게재 위치'의 재검토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블로그 테마, 기쿼드, 광고의 성과결과의 검토와 개선이 필요합니다.

2.클릭율을 높기이 위해서는 광고 사이즈와 게제위치를 검토하자 입니다.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서 광고 사이즈&게재 위치를 검토해야합니다. 말할것도 없겟으나 클릭율이 높은 광고는 '크기가 더 큰 광고'랍니다.구체적으로는 다음 크기의 광고를 '콘텐츠가 잇는 페이지(특히 개별 기사 등 아래쪽)에 배치하는 것이바람직하다고 얘기합니다.

예)높은 클릭율을 가진 광고 크기160x600(세로), 300x250(사각형),336x280(사각형), 728x90(가로),320x100(가로/스마트폰)구글 애드센스는 '유사 사이즈'를 전달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찰가가 높으면 336x280의 큰 직사각형 자리에 300x250의 작은 직사각형의 설정보다 작은 크기의 광고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공간에 여유가 있으면 보다 면적이 큰 광고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텍스트와 이미니 광고 모두 나타나도록 설정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3.게재 위치의 개선에는 'Active View'데이터를 활용하자입니다.애스센그 관리환면의 실적 보고서에서 Active View를 볼 수 있습니다. Active View는 광고가 '얼마나 사용자의 눈에 들어왔냐로 광고영역의 50%이상이 1초 이상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에 결과가 표시된 것으로 페이지 뷰(RV)가 높음에도 Active View가 낮은 경우라면 개선이 필요한 경우입니다.여기서 잠깐!광고는 반드시 페이지의 상단에 배치는 것이 좋은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경우 실질적인 내용을 읽고 싶어하기에 페이지 상단의 광고를 보기도 전에 스크롤을 내리는 경향이 크다는 것입니다.애드센스와 관련되어 자주 나오는 말 중, '글의 상단, 중앙, 하단에 배치하면 좋다'고 인터넷에서는 알려져 잇으나, 이를 아무 뜻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타까운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합니다.우선 관리화면의 Active View를 자주 확인하는 버릇을 들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클릭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 '성과'라는 놈을 더 의식해야 합니다.애드센스 광고수익은 광고 클릭 수, 노출수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그러나 무의미한 클릭 수를 늘리라는 것은 위험한 발상입니다.CPC(클릭당 비용)은 광고주의 입찰 상황수인 최대 CPC가 성과 결과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성과가 나오지 않은 광고는 점점 가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예)많은 사용자가 하기 쉬운 실수편입니다.(1)실수 클릭을 노리고 일부로 컨텐츠와 헷갈리거나 실수로 클릭하기 쉬운 위치에 배치하면 성과가 낮은 광고는 클릭 단가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계정 정지라는 돌이킬 수 없는 요단강을 건너게 되는 것이죠.(2)광고 필터를 남용하는 경우는 입찰에서 경쟁하는 광고주가 줄어들면 단가가 낮아집니다. 필터는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는 cpa나 제휴와 달리 성과 즉, 물건 구매의 액선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광고클릭에서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클릭하는 것 자체에 몰두하기 쉬운데 불필요한 클릭은 누구에고도 득이 되지 않는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광고주에게 낭비되는 돈이 생기게 되고, 블로거에게도 '클릭당 비용인 광고의 가치가 낮아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수익 타이밍은 클릭이 아닌 광고즈이 입장에서 생각한 애드센스의 구현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5.Google 구글은 블로거<광고주<사용자 순으로 생각합니다.구글이 주로 소중히 생각하고 여기는 것은 아래 3가지라고 합니다.(1)유저 포커스 즉 사용자에 초점을 맞추며 다른 것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입니다.(2)Don't be dvil 즉 부정한 짓 하지말고, 수익을 챙겨야 합니다.(3)효율성을 중시하기에 1:1 대신에 1:다를 중시한다는 것입니다.무엇보다 사용자를 속이는 것을 구글은 싫어합니다. 실수로 클릭하는 행위를 유도한다던가 하는것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우선 자신이 먼저 사용자에게 제공한다는 마인드가 필요하며,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지게 되면 자연적으로 수익도 오른다는 이야기입니다.

6.구글은 질 나쁜 클릭을 싫어합니다.사용자나 광고주를 소중히 여기는 구글이기에 양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은 정책 위반이 되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에제 (1)실수로 클릭을 유발하는 광고를 구현하는 경우입니다.(2)애드센스를 클릭시키기 위한 웹 템플릿인 광고를 눌러야하는 하는 상황 유도등이 이에 해당합니다.(3)관련없는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합니다.(4)내용이 얋은 콘텐츠의 양산도 해당합니다.(5)타사 광고 중에 성인물 등이 표시되는 것도 광고도 콘텐츠의 일부라고 생각해서 구글이 싫어하는 짓입니다.타사 광고서비를 이용중에 거기서 정책위반이 되는 광고가 표시되는 리스트에 대해서는 분명히 조심을 해야 할 것입니다.애드센스와 기타 제휴광고의 공존이 어렵다는 것이 바로 이런 점을 고려해야하는 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7.정책위반으로 계정 정지를 당햇을 때에, 구체적인 대처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Google는 정책위반으로 인한 계정정지시에 경고메일이나 관리화면에 경고표시를 할뿐, 구체적인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 것으로 아주 유명합니다.'도대체 왜요??' 누구나 알고 싶어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정답은 구글은 효율을 우선시하고 잇어서랍니다.구글이 소중히 여기는 것에도 적혀있지만, 효율을 우선하고 있기에 계정을 가진 한 사람, 한사람, 모두에게 답변을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향후 개선히 확실하고 크지 않은 이유나 페이지 뷰나 수익이 높은 사이트를 우선하여 지원하는 것이 현실이라고합니다.그러나,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지는 않으나 구글이 효율성을 우선으로 해 나가는데 있어서는 블로거 입장에서본다면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스폰서 광고 링크의 표기는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광고이기 때문에 광고 주변에 콘텐츠와 구분하는 광고입니다를 표시하는 문구를 붙여야한다고생각하는 분들도 더러 계실듯 합니다.그러나 광고를 클릭해 달라고 유도하는 문구를 뜻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하지만 반드시 이런 표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수로 클릭하는 행위를 유도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기사 내용중이나 다른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게재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것입니다.

9.앞으로는 모바일을 주류로 간다는 것입니다.구글은 앞으로 모바일 사이트를 위한 제품을 출시해 나갈것을 방침으로 하고 잇습니다.블로그의 게재 위치와 종류를 선택할 때에, 스마트폰에서 표시, 편리성을 더 중시하며 생각해 나갈 필요가 잇을듯 싶습니다.광고의 무효 클릭은 어떻게 결정되는 것인가요라는 질문에 광고 클릭 후에, 동일인이 웹사이트에 체류하는 동안 연속 클릭은 없었는지등의 다양한 요인을 삼고 있다합니다. 쉽게 말해서 보통 사람과는다른 행동을 구글이 감지하고 잇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역시 바보가 아니로군요.

10.그렇다면 어떠한 웹사이를 운영해 나가야하는 것일까요?독자성 잇는 콘텐츠가 무엇보다 강점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1)글의 개수를 늘려가라는 것입니다.(2)기사 아래에 클릿구나 단가가 높은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입니다.(3)광고를 보기전에 스크롤이나 이탈이 잇ㅇ르수 있으니 Active View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4)가급적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해당 페이지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입니다.(5)경우의 수에 따라서는 다른 광고 서비스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