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만물상 빅마마(이혜정) 새우장,깐풍새우,얼큰 두부찌개 레시피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만물상에서 알려준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만물상 빅마마(이혜정)의 새우장 레시피

(1)먼저 조림장 만들기입니다.

간장 10컵,통생강 1개,통마늘 4개,통후추 4분의 1스푼,베트남고추 4개에서 5개,구운대파 1대,계피 반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베트남고추,구운대파,계피,검은콩삶은 물을 넣고 끟이면 만능절임간장의 완성입니다.

그리고 나서 검은콩 삶은물 2컵에서 3컵을 중불에서 충분히 끓이고 센불에서 한소금 끓여줍니다.

 

Tip.검은콩 삶은물은 검은콩 1컵에 물 6컵을 넣고 삶으면 됩니다.

구운 대파는 후라이팬에서 중불에다가 대파가 익을때까지 돌려가면서 구워줍니다.

(2)흰다리 새우의 다리,머리위 뽀족한 벼와 입,꼬리를 다 잘라냅니다. 꼬리를 자르지 않을경우에 기름이 튈 수 있습니다.

(3)손질한 새우 기준으로 1kg을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콜라 1리터를 부어서 하루동안 냉장고에서 보관합니다.

(4)재워둔지 하루가 지난 새우를 체어 걸러줍니다.

 

(5)콜라를 뺀 새우의 만능 저림 간장을 넣어서 숙성시켜 줍니다. 하루정도가 지나면 바로 먹을 수 있고 먹을때 새우를 그릇에 담가서 파,붉은고추를 송송 썰어 올리고 깨를 뿌리면 됩니다.

만물상 빅마마(이혜정)의 깐풍새우 레시피

(1)발랙타이거 차새우를 머리를 벗겨내고 머리에서 배쪽으로 돌려가면서 껍질을 깝니다.

(2)이쑤시개로 새우 2번재 마디의 내장을 빼내어줍니다.

(3)새우의 꼬리부분을 칼로 반드시 긁어내어서 물주머니를 제거해줍니다.

(4)감자녹말 1컵 반,계란 3개를 넣고 되직하도록 잘 풀어준다음 무을 1컵 정도 넣어서 반죽을 들었을때 흐르는 정도의 농도로 맞추어줍니다.

 

(5)기름은 170℃로 달구어서 튀깁옷을 입힌후에 튀겨줍니다. 이때 수분이 날라갈수 있게 젓가락으로 저어줍니다.

(6)소스레시피

다진 마늘 1큰술,다진 생강 반 큰술을 후라이팬에다 넣고는 타지 않을때까지 기름을 붓고 익히다가 다진 대파 2분의 1대,자른 마른고추 2개,굴소스 1스푼,소금 1티스푼,총피망,홍피방 1개를 잘게 다녀넣고 새우조림장을 기호에 맞게 넣고식초 2큰술,설탕 1큰술,매실청 2큰술,후추 반큰술을 넣고는 1분가량 끓여줍니다.

(7)끓여진 소수에 튀겨진 새우를 넣고 버무린후에 담아줍니다.

만물상 빅마마(이혜정) 얼큰 두부찌개 레시피

(1)물을 냄비에 너혹 한두방울 보글보글 올라올때 편생강 1개에서 2개와 청주 1스푼을 넣고는 깐풍새우에서 깐 새우머리와 껍질,대파 1대를 같이 넣어서 끓여줍니다.

(2)육수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냄비뚜껑을 열고서 육수재료를 체에 걸러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2)두부 1모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4)소고기 우둔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5)뚝배기에 참기름 2큰술을 넣고는 고기를 볶다가 고추장 2큰술,된장 1큰술을 넣고 더 볶아줍니다.

(6)볶은 소금 1스푼,후추 2분의 1큰술,다진마늘 2분의 1을 넣고 약한불에서 볶다가 만능 새우껍질 육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7)끓기 시작하면 대파를 넣고, 한소금 더 끓인후에 먹으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