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티눈 제거법.치료법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보통 압력을 받는 부분의 피부에 피가 잘 돌지를 않아서 굳어지는 것입니다. 주로 손바닥이나 손가락 안쪽이나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티눈은 구두바닥과 발바닥뼈에 끼인곳이나 꽉끼는 구두를 신었을때에 발가락의 양쪽에 잘 생기게 된다고합니다.

이러한 티눈은 어떻게 뜯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티눈은 이미 피부의 안쪽까지 대부분 깊숙히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을하는 직장인들이 하이힐과 구두등을 신고 오래 걷는다거나 운동을하게 되면 발에 마찰이나 압력이 많아져서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때 발바닥에 생기는 티눈으로 인해서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무게중심을 다른발로 이동을 시켜 걷게되면 허리가 휜다거나 골반이 틀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몸에 생기는 통증으로는 골반통이나 요통이 올수 잇다고 합니다.

 

티눈 제거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티눈밴드를 이용하는것입니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티눈밴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만큼 손쉽게 구입도 할 수가 잇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티눈밴드의 주성분이 살리실산이라는 각질연화제라는 것입니다. 티눈 밴드를 티눈이 생긴곳 환부에 붙이면 각질층이 얇아져서 티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에 주의사항은 티눈의 핵을 완벽하게 제거를 하지 못하게 되면 재발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티눈밴드 사용법은 중앙부의 약제가 있는 부위를 티눈위에다 부착을하고서 2일에서 3일마다 교체하여서 붙여주는 것입니다.

(2)티눈연고를 사용해보세요.

발바닥이나 손마디에 난 티눈의 핵이 깊지 않다면 티눈 연고로도 쉽게 제거가 된다고합니다. 사용법은 딱딱하게 느껴지는 부위를 먼저 칼로 살짜기 도려낸 다음에 티눈 중심에 연고를 바르면 된다고합니다.

이때,약국에 가셔서 먼저 티눈연고를 구입하기전에 환부를 보여주시고 티눈 연고의 사용법을 먼저 자세히 물어보는걸 추천합니다.

(3)말린대추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왠만한것은 인터넷으로 검색을하면 다 나오기마련인데, 여기서 발견한 티눈 제거방법은 말린대추를 이용해서 치료한 분들의 자신의 경험담을 볼 수 잇었습니다.

 

사용법은 마른대추를 반으로 갈라서 씨를 먼저 빼주신 후, 대추의 속살을 티눈에 밀착을시켜서 밴드로 고정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렇게하면 시간이 지나고 대추가 흐물흐물해지면 다른 대추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통은 1주일에서 열흘정도면 티눈이 사라진다고합니다. 그러나 티눈이 사라진다고하더라도 3일에서 4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는 더 붙여야지만 티눈의 뿌리가 확실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생대추가 아닌 마른대추를 사용해야하는 것입니다.

(4)위의 3가지 방법으로 해봣는데도 여전히 티눈이 사라지지 않는다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습니다. 전문가에게 상담을하고 치료를 받아야겟죠.

이때 병원에서 자주 시행하는 티눈제거법중에 하나가 냉동치료라는 것입니다. 티눈이 잇는 환부를 냉동스프레이로 얼려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티눈이 재발할 확률이 낮고 흉터가 거의 없다고합니다.

머니머니해도 가장 좋은것은 민간요법이나 약국을 통해서 티눈을 없애는것이지만 심할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후 치료를하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티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라는것과, 발바닥에 마찰이나 압력등을 최소화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사무실이나 학교에서는 편안한 운동화라던가 착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라면 이마트에 가면 푹신한 깔창을 팔더라구요. 그것을 하나 구입하셔서 깔창을 하나 더 넣어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