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꿀마늘 만드는법과 효능 9가지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꿀마늘 만드는 법과 꿀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마늘을 통째로 절여서 만드는 방법

(1)마늘 1kg,꿀 1000g,유리병 2.4리터자리를 준비를 합니다. 별다른 재료가 없죠?

 

(2)유리병을 찬물에서부터 끓여서리 열탕에서 소독을 한후에 환기가 잘되는곳에서 우선 식혀줍니다.

(3)마늘 꼭지를 따고는 깨끗하게 씻은후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이유는 물기가 꿀과 섞이게되면 꿀이 상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4)마늘과 꿀의 비율은 1:1로하고,먼저 마늘을 먼저 유리병에 넣은후에 꿀을 유리병의 80%정도까지 잠기게 넣어줍니다.

이때의 주의사항은 꿀을 유리병에 붓게될때 마늘이 위로 떠오르게 되는데 이때 꿀이 용기밖으로 흘러서 넘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합니다.

 

(5)처음 한달간은 일주일에 한번 나무국자를 이용해서 마늘을 위아래로 뒤집어 줍니다.

(6)2개월이 지나게되면 마늘이 유리병 바닥으로 가라앉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마늘이 갈색빛으로 색깔이 바뀔때까지 6개월 이상을 숙성시켜줍니다. 

(7)6개월이 니자서 맛을 보면 마늘의 맵고 쏘는 맛이 꿀에 중화가되면서 아주 달콤한 꿀마늘절임이 완성이 되면서 꿀도 마늘맛은 나지만 먹기에 아주 달콤해 집니다.

마늘을 으깨서 만드는 방법

(1)준비물은 마늘 1kg,꿀 1000g,유리병 2.4리터짜리를 준비합니다.

 

(1)역시 마늘 꼭지를 따고 깨끗한 물에서 깨끗하게 씻은후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를합니다.

(2)깨끗이 씻어서 말린 마늘을 우선 으깨어줍니다. 충분히 말이죱!

(3)마늘과 꿀의 비율을 2:1의 비율로 넣고 유리병의 80% 정도까지 꿀을 채워줍니다. 이때 마늘이 2:꿀이 1입니다.

(4)이제 만들어졌다면 15일가량을 숙성을 시켜줍니다. 

만물상표 꿀마늘 만드는법

(1)준비물은 마늘과 꿀,그리고 마늘꿀을 담을 병을 준비합니다.

(2)마늘은 깨끗히 씻어서 한시간가량을 방치해두면 물기가 빠진답니다.

(3)삼발이를 준비해주고 그 위에다 마늘을 깔아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10분간 삶아줍니다. 이때 끓는물에 삼발이를 얹고 10분간입니다.

(4)1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5분간 식혀줍니다.

(5)준비한 마늘꿀을 담을 병을 깨끗히 소독해줍니다.이때 뜨거운물에 넣으면 병이 깨질수 있으니 찬물을 붓고 끌일때 병도 같이 넣어서 소독합니다. 그리고는 물기가 마를때까지 다른 일을 보면 됩니다.

(6)여기에 신문지나 호일을 깔고는 그 위에 마늘을 깔아서 꾸덕꾸덕해질때까지 식혀줍니다. 영화 한편 볼 시간이면 됩니다.

(7)식은 마늘을 유리병에 넣고는 꿀로 마늘이 잠길정도로 채워줍니다.

(8)언제 이걸 만들엇는지 알아야겟기에 병위에다 만든 날짜를 적어둔후 냉장고에서 2주관 보관시켰다가 드시면 됩니다.

(9)그리고 식사전 3번,공복에 3알씩 아침,저녁,저녁으로해서 하루에 총 9알을 먹어줍니다. 

꿀마늘의 효능

(1)체력증진,피부질환 개선,혈액순환 개선,혈압조절,심장질활을 예방,체내의 중금속 배출,기침 완화,면역력 강화,염증 환화,항암 작용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우선 마늘은 그 개체수가 많아서 그렇지, 만약 개체수가 적었더라면 산삼보다 비싼것이라고 예전에 연예인의 아버지인 한의사분이 한 말이 기억납니다. 

(3)마늘의 알리신은 살균작용을하고 장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의 성분인 알린이 조직안의 알리나제라는 효소와 작용하여서 알리신이라는 자기방어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4)신경세포를 흥분시켜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면증에 좋습니다. 꿀마늘에서 마늘의 성분인 알리티아민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의 성문인 알린은 비타민 B1과 결합하여서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되면서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게 됩니다. 

(5)혈압과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의 응고를 방지해서 심장병의 발병률을 억제시켜줍니다.

(6)따뜻한 마늘과 꿀 성분이 만나서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따뜻한 성질의 마늘과 또 다른 따뜻한 성질의 꿀이 만나게 되면 수족냉증에 효과가 잇으며,마늘과 꿀의 향산화작용으로 인해서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7)항상화작용으로 피부의 노화방지,감기예방과 암예방에 좋습니디. 

(8)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좋아져서 저혈압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의 생리활성물질인 '시코르디딘'성분은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주어서 저혈압을 개선시켜 줍니다.

(9)정력,강장제로도의 효과가 좋습니다. 예로부터 황제들이 즐겨 먹엇다고합니다.

잘못알고 있었던 꿀의 효능 그리고 계피와의 환상적인 조합

(1)꿀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상하지 않는 식품이라고합니다.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서 오랫동안 두게되면 '크리스털'같이 변한것처럼 보여지지만 그럴때 뚜껑을 느슨하게 열어놓고 끓는물에 용기 채 중탕을해서 불을 끄고 얼마간두면 다시 본래의 형태로 돌아갑니다.

(2)꿀을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게되면 꿀안의 효소들이 파괴가 됩니다.

(3)꿀은 어떠한 질병에도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 당뇨병 환자에게도 적당량을 쓰기만하면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4)심장병에 꿀과 계피가루를 반죽을해서 젤리나 잼 대신에 빵에 발라서 매일 아침식사로 구준히 먹게되면,환자로 하여금 동맥혈관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나 심장마지에 걸리는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혹 심장마비를 이미 겪은 사람이라더라도 이방법을 매을 쓰게된다면 재발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5)관절염 환자에게 매일 더운 물 한컵에 두 스쿤의 꿀과 작은 숟가락 하나분량의 계피가루를 석어서 마시게되면,고질적인 관절염도 고칠수 잇다고 합니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이루어진 연구결과에 의하면,의사가 환자들에게 매일 아침식사 전에 한 큰 스푼의 꿀에 2분의 1 작은 스푼분량의 계피가루를 복용시켰더니,일주일 안에 200명을 고쳤고,73명의 환자가 통증이 완화되었는가하면,, 한달안에 거의 모든 환자들이 통증 없이 걸을수 있게 되엇다고 합니다.

(6)큰 스푼 두개분량의 계피가루와 작은 한 스푼분량의 꿀을 미지근한 한 컵의 물에 녹여서 마시게되면 방광에 있는 병균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7)콜레스테롤에는 큰 숟갈로 2숟갈의 꿀과 작은 숟갈 세개 분량의 계피가루를 16온스의 물에 타서 콜레스테롤 환자에게 마시게하면 두시간안에 혈관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10% 내려간다고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루 세번 마시게되면 고질적인 고지혈증도 고쳐진다고합니다.

(8)이 외에도 위의 통증이나,속에 가스가 찰때,면역체게 개선,노화방지(네 스푼의 꿀과 한 스푼의 계피가루를 세컵 분량의 물에 넣어서 차처럼 끓인후,이것을 하루 세번 4분의 1컵씩 마시면 피부를 싱싱하고 부드럽게 가꾸고,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함),여드름에는(큰 스푼 세개 분랴으이 꿀과 작은 스푼 하나의 계피가루를 혼압액을 맏르어서 자기전에 여드름 부위에 발랐다가 다음날 아침에 따스한 물로 2주간 계속 하면 여드름의 뿌리까지 제거를 함),피부병(같은 불량의 꿀과 계피가루를 환부에 쓰게되면 습진,백선등의 염증에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