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소기업중 연봉 높은곳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을 자랑하는 중소기업들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라고해서 다들 연봉이 적을것이라는 것은 어쩌면 편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소기업이긴하지만 대기업 못지않은 연봉을 자랑하는 중소기업중의 꽃 3군데를 소개할까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 자동승진과 절대평가로 동기부여 탁월

2014년 대졸 초임 4,000만 원 이상의 마이다스아이티는 높은 수준의 연봉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에서 유명합니다. 건축, 토목,지반 등 건설과 기계 분야의 구조 해석 및 설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기업으로, 사람이 주거하고 생활하는 건축물, 교량, 터널 등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짓기 위한 사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포스코 사내벤처에서 시작해 ‘마이다스아이티’라는 이름으로 창업한 기업으로 100% 외국산이었던 당시 국내 건설공학 소프트웨어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성장해 2014년 기준 국내 건설 분야 시장점유율 95%를 달성하며 건설공학 소프트웨어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600여 명의 글로벌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미국,중국,일본,인도,영국,러시아,싱가포르 등 7개 국가의 현지법인과 35개국 해외 대리점을 통해 1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성장의 바탕에는 ‘자연주의 인본경영’이 있다. 사람을 이윤 창출의 수단으로 여기지 않고 목적으로 대우하면 기업의 성과는 자연스럽게 달성됩니다.

이어 마이다스아이티의 모든 인사 체계는 구성원들의 역량을 함양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발성과 자율성에 기초한 조직문화를 공유하는 것도 이곳의 특징입니다.

또한 근무연한을 채우면 상위 직급으로 자동 승진하는 직급 체계를 통해 동등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열린 기회를 제공하며, 성과와 역량이 탁월한 구성원에 대해서는 폭넓은 특진과 특호를 통해 구성원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평가 및 보상 체계도 타인과의 상대적인 비교를 배제하고, 개인의 성과와 역량을 기반으로 절대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최고 성과에 최고 보상 실현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는 자동차, 전기, 전자 및 OA기기, 산업기계 등 첨단 제품의 구조부품 소재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폴리아세탈 수지를 ‘KEPITAL’이라는고유 브랜드로 생산하여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1988년 국내 첫 상업 생산에 들어간 이래 진보된 기술력과 탁월한 영업 활동을 바탕으로 현재 단일공장으로는 POM 분야 세계 최대인 연간 14만 5,000톤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수요의 11% 이상을 담당하며 글로벌 경쟁력 또한 갖췄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의 대졸 신입사원 초임은 4,500만 원으로 대기업 평균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능력 위주의 연봉제를 실시해 ‘최고 성과에 최고 보상(High Performance, High Reward)’을 실현하며, 경영 성과가 목표에 초과 달성됐을 경우 직원들에게 이를 분배할 수 있도록 회사 성과와 연동된 성과급을 지급합니다.

또한 승진은 직원들의 사기 및 근무의욕 고취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승진률에 의한 통제는 가급적 배제하고 인사평가, 근무연수, 어학능력, 교육훈련, 제안실적 등 다양한 능력 요소 등을 고려해 인사위원회에서 심의해 결정하고 있습니다.

능동적이고 참신한 인재들을 조기에 집중적으로 선별하여 경영진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기 발탁 승진제도 역시 적극적으로 활용 중입니다. 인재 개발에도 적극적입니다.

조직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팀, 개인이 달성해야 할 업무 목표와 상호 연계된 교육훈련을 설계해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고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을 위해 석박사 학위 취득 지원, 핵심 우수인재 해외 MBA 파견, 직무별 맞춤형 사이버 MBA 등도 지원합니다.

 

ⓒ성우하이텍, 기술 개발 통한 경쟁력 확보

1977년 설립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차체 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세계 8개국(인도, 중국, 체코, 슬로바키아,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독일, 멕시코)에 생산기지를 가동, 국내외 1만 5,000명의 임직원이 3조 2,727억 원(2014년 연결공시 기준)의 매출액과 수출액 3억 불을 달성했습니다.

㈜성우하이텍은 대졸 신입사원 연봉이 3,600만 원으로 대기업 수준의 급여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연봉 보장이 가능한 것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있습니다.

1994년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국내외 571건의 특허를 등록하면서 고부가가치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말콤 볼드리지 품질경영 모델을 기반으로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는 품질경영 시스템을 운영, 2011년국가품질경영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소통, 관심,상생’의 따뜻하고 건강한 노사문화를 기반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조직 구성원 간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또한 대표이사의 사재 출연으로 조성한 사내 근로복지기금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직원 개인의 질병 및 상해에 대해 보험사가 아닌 회사 자체 기금을 조성하여 지원하는 ‘질병상해지원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렌탈.임대.리스 분야에서 중소기업 연봉순위 top3

1위는 도원타워로 연봉이 6,800만원입니다.

2위는 한국보팍터미날로 6,500만원입니다.

3위는 옵틱캠으로 6,300만원입니다.

ⓔ솔루션.SI.CRM.ERP 중소기업 연봉순위 top3

1위는 팁코소프트웨어코리아로 1억3,000만원입니다.

2위는 피디에프솔루션세미컨덕터테크놀로지코리아로 1억1,000만원입니다.

3위는 아마데우스코리아로 1억1,000만원입니다.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중소기업 연봉순위 top3

1위는 플라이모델로 1억 1,000만원입니다.

2위는 하이웰코리아로 6,000만원입니다.

3위는 대경퍼시픽으로 5,500만원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