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GTX1060 재고 전부 판매하기 까지는 2분기 6개월의 시간이 필요

Nvidia가 초과 GTX 1060 재고가 너무 많이 남아서 이 재고를 모두 팔아 치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기 1분기를 3달로 잡았을 경우 6달이 걸릴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너무나 많은 GTX 1060 그래픽 카드를 생산한것이 문제인것으로 보여집니다.

Nvidia가 과도하게 GTX 1060 재고를 매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중급 Turing GPU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Nvidia의 재고가 정상화 될 수 있는 시간은 짧아도 한 분기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Nvidea는 광산 붐이 오래 지속되고 모든 CPU 재고가 광부에게 고가로 신속하게 판매가 될 것으로 기대치를 잡아서 GTX 1060 미드레인지 파트칼 그래픽 카드를 단순하게 너무 많이 만든것이 화근입니다.

이 크래시 충돌로 인해서 엔비디아가 강하게 타격을 받아서 마이닝 관련 GPU 판매가 급격하게 떨어짐과 동시에 상점 선반에 미친 GTX 1050 그래픽 카드가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엔비디아는 파스칼의 가격 책정 및 AMD의 Radeon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경쟁을해야하기에 중간 범위의 Turing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는 것이 좋지 않은 입장에 놓이게 된 것입니다.

Nvidia의 Colette Kress(Nvidia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는 과도한 중급 파스칼 인벤토리를 매각하는데 최대 2분기인 6개월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드 레인지 파스칼 게임 카드의 경우에 채널 가격과 재고 수준이 예상보다 높앗습니다. 파스칼은 휴일동안 중급의 GPU로 잘 자리 잡고 있으며 다음 분기에 채널 재고를 출일 예정입니다."

나중에 논평에서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은 "주류" 시장을 위한 "미래의 튜링 제품"이 존재할 것이다라고 확신햇습니다.

또한 그는 Nvidia가 우리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돌아갈 수 잇게 해주기에, 미드 레인지 카스칼의 채널의 재고가 Q4가 끝날 때 정상화 되는 것을 보고 싶다는 말도 덧붙입니다.

이것은 중간 범위의 Turing Gpu가 지나치게 중간 범위의 파스칼 그래픽카드가 정리될때까지 출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엔비디아는 마이닝 붐이 더 오래 지속이 될 것이라는 일종의 베팅을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베팅은 보기좋게 완전히 빗나가면서 과도한 파스칼 아키텍처 그래픽 카드의 재고를 남기게 되엇습니다.

이로 인해서 엔비디아는 중급 튜링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기 전에 이 재고들을 완전히 정리 및 판매를해야 하기에, 지금으로서는 엄청난 난간에 놓여지게 된 상황입니다.

만약 중급 튜링 그래픽카드를 출시해 버린다고한다면 지금의 재고들은 판매가 전혀 되지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TX 1060이 경쟁사의 RX580과 새로운 RX590 그래픽 카드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판매가격을 다운시키고, 그래픽카드 구매시에 게임 코드를 함께 제공하는 방법으로 AMD사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AMD는 엔비디아가 GTX1060 재고를 매각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에 대해서 자사의 그래픽카드 판매에 상당한 장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Nvidea의 예측으로는 파스칼 GTX 1060 재고 정리는 최대 3달인 1분기에서 6달인 2분기가 걸릴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OverClok3D의 영문을 해석한것입니다.
★그러므로, 번역에는 필자의 영어가 짧아서 오류가 잇을수도 있습니다.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OverClock3D에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OverClock3D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