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회향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회향이라는 것에 대해서 포스팅할려고합니다. 회향이라고 들어본적이 잘 없으시죠?

저도 자료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것인데, 산미나리는 펜넬이라는 허브의 일종이고, 중국에서 회향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순수 우리 말로는 산미나리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소회향, 곡회향, 토회향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곤 한답니다.

 

회향이라는 것은 茴(회향 회)香(향기 향)로 미나리과의 한해살이풀이나 두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주징해 연안이고 세계 여러곳에서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회향의 효능(효과)

회향의 첫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지방과 설탕의 신진대사를 증가시켜서 우리 몸에 쌓여있는 지방분해를 하기에 다이어트에 그만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공복감을 줄여주면서 포간감은 늘려주어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랍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우리 몸속에서 밖으로 배출하면서 불필요한 수분까지도 함께 배출을하여서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회향의 두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회향(펜넬)은 살균작용이 잇어서 여드름 종류의 피부 감염에 의해서 생긴 피부 트러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작용을하여서 세포의 손상을 막고 노화를 방지하는것은 물론, 주름과 기미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색을 고르게 해주는가하면 피부를 탄력있는 피부로 바꾸어 줍니다.

회향의 세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여성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에스트로겐의 효과로 인해서 모유의 량이 증가를 해서 수유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여성들이 한달에 한번 오는 생리로 인한 경련과 월경전증후군에 도움을 주고, 갱년기 증상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회향의 네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소화기쪽의 건강에 관한 것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이 된 회향(펜넬,산미나리)은 소화를 돕고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풍제의 역할을 하여서 복부팽만감이나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 소화행긔 분비를 돕고 소화를 촉진시켜서 복통이나 소화불량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산의 역류에도 도움이 되는데 풍부한 식물영양소로 인해서 위산과다를 줄이기 때문이라고합니다.

회향의 다섯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심혈관건강을 챙긴다는 것입니다. 의약품 저널인 Journal of Medicinal Food에서 2012년 12월에 발표가 된 연구에 보면 아질산화합물이 다량으로 발생을하여서 혈관의 팽창을 촉진하기에 자연적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서 고혈압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칼륨이 많고 이뇨작용을 하여서 나트륨을 배출하여서 또한 고혈압으로부터 해방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항상화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킴으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놈이 동맥에 손상을 일으키고 심장발작과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데 이 호모시스테인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리오 철이 붕부하여서 적혈구의 생산증가를 촉진시켜서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회향의 여섯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간암세포를 억제하고 간에서 중요한 항산화효소의 활동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의약품 저널). 지질분자에 대한 손상과 항산화제의 고갈을 방지하여서 일부의 다른 암에 대한 치료에도 유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의약품 저널 2011년 9월에 발표된 내용입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하여서 세포와 DNA의 손상을 방지하여서 암의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회향의 일곱번째 탁월한 효능(효과)

뼈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칼슘과 인, 마그네슘, 미네랄이 풍부하여서 뼈의 강도 유지와 성장에 좋다고합니다.

 

뼈를 파괴하는 세포의 생산속도를 늦추어서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서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회향(펜넬,산미나리씨앗)의 부작용

생소한 약초이지만 간혹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사용을 할때에 적당량을 사용하면 안전하지만, 급하게 빼겠다고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다거나 아주 장기간 사용하게되면 환각이나
발작등의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임산부는 많이 먹게되면 자궁을 자극한다고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회향의 성질

회향의 성질은 평하고 맛은 매우면서 독이 없습니다. 식욕이 나게하며 소화를 잘 시키고 곽란과 메스껍고 뱃속이 더부룩할때 이것을 낫게한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