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액형&사상체질

남자 태음인의 성격,특징,맞는 음식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여자 태음인의 특징과 성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자 태음인의 성격과 특징 그리고 맞는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을 알아볼까합니다.

첫눈이 내리면서 길이 많이 미끄러워지고 있습니다. 흐규흐규 벌써부터 눈오면 좋은게 아니라 걱정만하게 됩니다.

사상체질로 본 태음인의 특징

첫번째,태음인은 우리나라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번째,타고난 골격이 외소하지 않고,전반적으로 큰편에 속하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하고,시원시원한 인상을 보이면서 남성미가 많은 체질입니다.

 

세번째,체격은 좋은 반면에 얼굴은 작으나(흠 완소남?) 손과 발은 또 큰 편이어서 생김새와 인상은 대부분 준수하고 중후한 매력과 점잖아보이기까지 합니다.

네번째,태음인 남자는 섬세하지 못하고, 유머러스하지도 않는 타입입니다.

다섯번째,일을 할때나 무엇에 집중을 할때는 독보적으로 지구력과 끈기가 대단합니다. 인내심과 뚝심이 강한 편이랍니다.

여섯번째,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 편이며, 평상시에는 경솔하지 않고 신중한 편이기에 실수가 적은 편입니다. 개인주의적 성향이 조금 있다고 합니다.

일곱번째,태음인은 주위 사람들과 대체적으로 둥글둥글하게 지내고, 잘 부딪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덟번째,태음인 남자는 감정의 기복이 심하지 않아서 쉽게 화를 내지도 않아서, 이 남자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아내기는 어렵습니다.

아홉번째,태음인의 남자는 간기능과 위장이 튼튼해서 술을 좋아하는(술고래?) 습성으로 인해서 비만인 분들이 많으며 이로인해서 체구가 좋은편입니다.

열번째,태음인의 남자는 자신의 신체에 대단한 자신감이 잇어서 이로 인해 오히려 고혈압과 당뇨등의 성인변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열한번째,태음인 남자의 패션은 알이 굵거나 치렁치렁한 목걸이, 남자라면 굵은 금목걸이라고 생각을하고, 원색 혹은 무늬가 큰 의상을 선호, 아주 진한 눈썹,풍성하게 부풀려진 파마머리, 진한 화장에, 선글라스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하게 보이고 싶고 화려해보이고 싶은 외면 뒤에는 동전의 양면처럼 긴장하고 잇는 자아가 있습니다)

열두번째,태음인은 낯선 환경이나 새로운 환경에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 그 긴장감을 감추기 위해서 언행과 패션이 과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열세번째,태음인의 남자는 낯선환경에서 말투가 격해지고, 낯가림 없이 행동하는가 하면, 대접받고 싶어하고 무시당하기를 두려워합니다.

열네번째,이들은 위장기능이 좋아서 폭식이나 과식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조심해야합니다. 앞에서 말한 열번째에 자신의 신체에 대한 자신감으로 인해서입니다.

열다섯번째,태음인의 남자는 뼈대 자체가 굵직굵직한 체형이 많으며, 대부분은 운동신경도 독보적이라고 합니다.

열여섯번째,긍적적인 사람이 많고,어떤 면에서는 여유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다른 살마이 보기에는 게을러보일수 잇으나 태음인의 남자들은 끈기가 잇어서 목표가 주어지게되면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열일곱번째,음식을 소화시키는 기관은 훌륭하지만, 대신에 호흡기 계통으로는 좋지 않은 편이라서,흡연으로 인한 폐질환에 걸릴 위험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태음인 남자와 여자의 건강챙기기

태음인의 남자와 여자는 기본적으로 비만해지기 쉬운 체질기이에 평소에 충분히 몸을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음인의 남자와 여자는 땀을 잘 배출해야지만 건강해집니다. 비만을 방치하게되면 각족 성인병이 뒤엉키게 되어서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지기도하며, 심한 경우에는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부르게 먹었다고 바로 눕거나 자서는 안됩니다.

하루에 운동은 걷기 30분, 식사 후 산책 10분으로 구성을하고, 일주일에 한번은 흠뻑 땀을 흘릴 수 있는 조깅이나 마라톤, 수영, 축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테니스등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에게 발병률이 높은 질병으로는 황달과 가스중독,장티푸스와 맹장염,감기나 노이로제,치질과 변비,대장염과 알레르기, 두드러기와 종기,습진과 중풍,고혈압과 심장병, 천식과 기관지염 그리고 급성폐렴이 있습니다.

태음인 남자에게 좋은 음식

쌀,콩,무우,밀가루,두부,열무,연근,마늘,도라지,연근 같은 뿌리채소와 버섯,호박,깻잎,돼지고기를 제외한 육류는 다 좋다고 합니다.

과일로는 수박과 배, 살구오 사과가 좋습니다.

태음인 남자에게 해로운 음식

술과 조개류,고등어와 게,새우와 오징어,배추와 초콜릿,곶감과 인삼이 해로운 음식입니다.

남자 태음인 연예인으로는 개그맨 김용만, 개그맨 백재현, 탤런트 주현, 탤런트 조경환, 탤런트 유동근, 탤런트 최불암,탤런트 권오중,탤런트 박상면, 운동선수로는 조성민과 선동렬이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