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나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1.일단 검색시 검색유저에게 좋은정보라고 선택을 해서 보여주는 게시글은 '네트웍지수'라는게 있어요.

네트웍 지수는 이해를 돕고자 제가 만든것이니 오해는 금물입니다.

 

2.강원도맛집과 강원도 맛집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최초에는 강원도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제목이 있어야 검색필터링에 우선시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랭킹반영에는 네트웍지수라는게 잇는데 그 지수는 유저가 강원도맛집 이라고 검색후에 어떤 게시글에 들어가서 만족도를 느꼈는지를 판단하게 되거든요.

즉, 검색키워드가 강원도맛집 같은 키워드는 2개가 조합이 된것입니다.

2개가 조합 다는 기준의 띄어쓰기를 햇을 때 각각의 키워드가 의미를 품고 있는 키워드일때 2개 조합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3.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원도 맛집과 강원도맛집 검색 값이 다르다는걸 보실수가 잇죠.

거의 대부분의 키워드가 띄어쓰기를 하게 되면 검색결과가 다르게 나옵니다.

순위가 다르게 보여지는 현상이 위 검색어처럼 페이지 상위에서 보여지는 경우도 있구요.

쉽게 찾을 수 없는 페이지 뒷부분에서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첫번째는 위에 강원도맛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한 유저가 띄어쓰기로 제목을 적은 게시글을 많이 선택한 경우입니다.

두번째는 위에서 설명드린 강원도를 검색한 유저와, 맛집을 검색한 유저와, 강원도맛집을 검색한 유저와, 강원도 맛집을 검색한 유저들이 선택한 게시글이 달라서 그렇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4.네이버통합검색이든 각각에 탭을 맡고 잇는 개발자팀들은 유저가 원하는 정보를 텍스트로 검색하는게 정확하게 표현이 되지 않은것이라고 충분하게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초에만 텍스트가 같은 제목을 상위에 띄어줄뿐 네트웍환경을 더 크게 고려한다고 생각하심 빠를듯합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없어요. 저품질 블로그도 없구요. 이건 대행사나 강사들이 만들어 낸 용어입니다. 자신들이 돈을 벌려구요.

블로그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블로그를 운영하심 될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티스토리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셔야겠죠 ^_^

가끔 게시글 반영이 늦다고 걱정하시는분들 계신데 에어즈 시스템 도입시기와 맞물려서 그런겁니다.

이미 서버는 충분히 증설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건 유저맞춤형으로 정보를 전달하려는 시스템이라고 이해하심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강원도 검색유저와, 맛집 검색유저, 강원도맛집 검색유저, 강원도 맛집 검색유저들이 선택한 게시글이 달라서 그렇다고 생각하심 빠를듯합니다.

5.고정아이피 같은 경우는 상용햇기 때문에 의도적인 무언가로 의심을 피할길은 없습니다.

개인이 정상적으로 운영하다가 피해받는 상황이면 고정아이피 같은 경우는 아니겟죠.

충분한 이해관계가 됩니다. 문의하시면 바로 풀립니다.

업체같은 경우는 고정아이피가 필요합니다. 개인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스크랩 장난하거나 댓글 장난하지 않는 이상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킹을 당해서 중국에서 접속된 이력과 한국에서 접속된 이력이 서버에 남아 잇습니다.

그 시간을 상식적으로 이해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문제입니다.

6.네이버 영역에 기본적인 노출 기준중에 쉽게 이해가 안가는것들의 경우에 수가 많아서 사람들이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제일 많은 것 중에 중복문서입니다.

일단 유사문서는 각각의 지수를 중복율을 계산해서 지수를 더 줍니다. 이건 네이버로직이 추가가되고 변경이 되더라고 계속해서 존재합니다.

EX)유사문서가 있다고 그 블로그가 문제가 발생할까요?

답은 절대 아닙니다. 노출이 안되고 방문자수가 줄어들수는 있어도, 블로그에 이상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7.네이버 정책에는 하나의 계정에서 나오는 컨텐츠로 한페이지를 도배되는 상황을 막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노출기준이구요.

 

만약에 요양병원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한 대표메족글 5개를 게시햇다면 검색유저가 요양병원 검색시 5개중에서 지수가 높은 게시글 하나만 정상반영시키고 나머지 게시글은 지수가 하락하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특정업체를 홍보하기 위해서 글을 쓰다보면 특히 키워드를 잡아서 게시글을 쓰는 없체들 게시글이 정상적으로 반영되기는 힘듭니다.

최신지수가 높은편인데 같은 키워드반복시 최근에 쓴 글이 이전에 노출이 잘되던 게시글위에 바로 올라서는 경우가 허다하고, 전에 게시글은 상대적으로 페이지 밖으로 밀리게 되는겁니다.

물론 경쟁사들이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가 아닐시에는 페이지안에 같이 잡히기도 하지만 그런일은 적다고 보시면 됩니다.

8.그래서 "요양병원"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다시 써야될때에는 그 게시글이 지수가 빠질때쯤 다시 사용하고 제작년 도입된 씨랭크알고리즘에 부합된 블로그 운영방법으로는 요양병원을 키워드검색도구에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가 쭈욱 뜰겁니다.

그 연관 검색어들중에 하나씩 골라서 게시글을 작성하시다가 "요양병원"키워드의 게시글이 지수가 빠지면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수가 빠지는 시기는 키워드검색을 하시고 노출되는 각각의 블로그와의 상대적인 평가로 봐야하기 때문에 주력키워드를 검색을 통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키워드를 사용하는 블러거들이 하루문서 생산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링크도 본인블로그 안에서 이미지도 본인 블로그 안에서 살펴보셔야 합니다.

어떠한 컨텐츠 발행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원마케팅 잘한다라고하는 가산아키텍트 회사도 이걸 잘 모릅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이 흥하는거지.

네이버 고객센터는 문제해결이 아니에요. 그냥 단순한 고객응대입니다.

상담원은 잘 알지도 못하구요~^_^

9.네이버가 로봇이다보니 게시글 발행되자마자 스크랩 5장 놔버리면 이상하게 보거든요.

한두번이야 괜찮지만 계속 놔주다간 네이버에 찍힐수 잇습니다. 그래서 키우거나 그럴땐 정확순이나 블로그탭에 뜨고 나서 주사놔주는게 좋을듯합니다.

갯수는 노출되는 경쟁 블로그보고 만만하면 3방? 좀 쌔다 싶으면 5방, 그러나 글쓰자마자 주사 놔주면 효과는 좋지만 위험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제가 조심하는건 트래픽공경과 유사공격 그리고 스크랩공격 3개인데, 트래픽은 말 그대로 인위적으로 조회수를 갑자기 늘리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남양주 맛집이 하루 300건정도 들어오는 글인데 갑자기 2000건이 들어오거나 그런거.

유사는 유사문서로 빠진겁니다. 스크랩도 갑자기 느는겁니다.

그리고 조회수가 몇십이든 몇백이든간에 작더라도 상단에 여러키워드로 나오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쌘건 금방 밀리고 약하거나 적당한건 거의 1년 넘게도 갈 수 잇으니 말입니다.

10.작정전 키워드 검색해보고 경쟁블로그 보신후에 이놈이랑 싸워서 이길거 같다 싶으면 쓰시고, 질거 같으면 다른 키워드 조회수 좀 작더라도 찾아보시구 어차피 글쓰고 상단에 안뜨면 의미 없습니다.

씨랭크 키워드 즉, 지수높은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 때 가장 대표적으로 검색하는 큰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톡이라는 부업을 검색하고 싶은데 검색을 블로그톡 월 300이나 블로그톡이나 이 차이입니다.

사람들이 블로그톡을 많이 검색하니까 경쟁률이 쎄서 그만큼 지수가 높은 키워드가 되는 겁니다.

노출이 잘 되는 사람 블러그 하단 첫페이지에 제 글 노출이 되어  잇으면 그걸로도 하루에 들어오는게 50프로 이상일때가 많구요.

태그도 꼭 관련태그로 집중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