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인기글 목록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를하시는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서 많이 찾은 글과 관심을 가진 글들을 보여주는 인기글을 사이드바에 넣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아! 물론 따로 사이드바가 없는 스킨에서는 적당한 위치에 넣어주셔도 될 듯합니다.
"최근 글"을 이용해서 이 최근 글들을 치환자만 변경해 주시면 되겠읍니다.

▶CSS 부분을 건드리지 않고 수정
스킨편집->HTML 편집->Ctrl+F 검색->최근 글(최근에 올라온 글)

         <s_sidebar_element><!-- Recent Posts -->
              <div class="jb-cell jb-cell-sidebar jb-cell-sidebar-recent-posts">
                <div class="jb-sidebar-title jb-sidebar-title-recent-posts">

recent 이 부분을 popular로 변경시켜 줍니다. 물론 저의 스킨이 JB 팩토리 스킨이라서 약간 다르게 div class 구조가 다른 스킨들과는 명령어 자체가 조금은 다르게 길어요! 후후

그러나 신경쓰실 필요는 없읍니다.

"recetn"이 부분을 "popular"로 고쳐줍니다.

                  <h3>최근 글

그리고 최근 글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전 "친절한 가람이의 정보 인기글"이라는 부분으로 글자를 바꾸었읍니다. 

각자 자신만의 블로그의 블로그명이 있을텐데요. 그 자신의 "자신의 블로그명+인기글"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다시 <s_rctps_rep> 이 부분을 <s_rctps_popular_rep>로 변경해 주시구요.
                      <li><a href=""><span class="jb-sidebar-list-table"><span class="jb-sidebar-list-table-row"><span class="jb-sidebar-list-table-cell jb-sidebar-list-thumb"></span><span class="jb-sidebar-list-table-cell jb-sidebar-list"><span class="jb-recent-posts-title"></span><span class="jb-recent-posts-reply-count"></span><span class="jb-recent-posts-author"></span></span></span></span></a></li>
                    </s_rctps_rep>

그리고 여기서 다시 <s_rctps_rep>를 닫아야겠죠? </rctps_popular_rep>으로 바꾸어줍니다.
                  </ul>
                </div>
              </div>
            </s_sidebar_element>

그리고,가장 중요한것 "난 왜 이대로했는데 적용이 안되지?"라고 물으시는분들을 위해서 "적용'을 눌러서 스킨을 변경한 것을 저장해 주셔야해요!
그리고 나서 "새로고침"을 하신 후 이제는 무엇을하시느냐?

사이드바를 클릭하셔서 그 맨 아래부분에 있는 "최근 글은 5" 이것을 원하는 수만큼 저같은 경우는 최근 글 10개로 정했네요. 그리고 40글자까지 표시되게 했읍니다.
여기까지하셨고 "사이드바 설정"을 변경사항 저장을 눌려주시면 끝입니다. 쉽죠?

인기글 목록은 지금까지도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출력 개수와 설정의 기능을 제공을하지 않아서 꾸미기에서 사이드바에서 최신글을 인기글 목록과 동일하게 적용을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제 이틀후면 설연휴가 시작됩니다. 설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