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광고배치와 우측 사이드 좌측 사이드로 만들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과연 광고 클릭율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지 CTR이 높은 광고게재 위치는 과연 어디일까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먼저 대부분의 스킨들에서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들에서는 좌측 사이드바보다는 우측 사이드바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스킨들도 많이 존재를하겠지만요.

사람의 눈은 "ㄱ"자로 자동적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우측 사이드바에는 광고를 넣어봤자 가뭄에 콩나듯이 클릭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과연 글을 쓰고 포스팅을 할때에 어느 위치에 광고를 넣어야지만 클릭이 자주 발생을할까?하는 고민을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을 해봤지만 막막하셨죠?

위의 사진은 구글 에드센스에서 광고 클릭률을 분석하여서 광고 게시자들 즉,블로거분들들을 위해서 내어놓은 광고 위치 가이드라인입니다. 빨간색이 가장 많은 클릭이 일어나는 부분이고,색이 옅어지거나하면 클릭 빈도수가 낮거나 아예 없는곳도 있읍니다.

문제는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할 것은 대부분의 많은 스킨들이 사이드바가 우측배치라는 것입니다. 물론 좌측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을 구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찾아야하는 번거로움과 또 혹 지금 사용하는 스킨이 저처럼 돈을 주고 구입한 유료 스킨이라면?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실거 같으신가요?

색을보시면 아시겠지만,설명이 되어 있는 부분들을 보자면!

첫번째 클릭률이 가장 높은곳

콘텐츠의 바로 위인,본문에서 제목 다음에 글 상단의 윗부분, 즉 본문의 내용이 시작되는 부분에서의 클릭률이 가장 높다는것을 아실수 있읍니다.

두번째로 광고 클릭률이 높은곳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좌측 사이드 상단,본문 상단,본문에서의 좌측부분, 그리고 글의 하단광고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세번째로 광고 클릭률이 높은곳

블로그의 상단 좌측과 중앙부분, 본문에서의 글이 끝나는 부분, 본문에서의 우측광고, 우측 사이드바의 상단부분과, 좌측 사이드바의 하단부분입니다.

네번재로 클릭이 아예 없는 부분

해당이 되는곳 중 하나가 바로 우측 사이드바 하단부분입니다. 그리고 또 한군데는 블로그 메뉴의 윗부분중에서 우측부분 이 두군데에서는 전혀 광고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우측의 광고의 클릭률 보다는,좌측에서의 광고에서의 클릭률이이 높은것을 보실 수 있읍니다.

하단에 글(포스팅)이 끝나는 부분에서의 클릭률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두번째로 광고 클릭률(CTR)이 높은곳중의 하나가 사이드 우측의 상단이 아닌 사이드 좌측의 상단이라는 것을 사진을 통해서 확인을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저 같은 경우는 JB Factory 131 반응형 스킨을 거금 4,5000원을 들여서 구입을 했지만, 사이드바는 우측 사이드바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새로운 스킨으로 좌측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을 새로 찾거나 구입을해야하는 것일까요? 

답은 'NO'라는 것입니다.

사진들은 제가 사용하는 스킨에서의 CSS부분입니다. 대략적으로 보자면 Layout 부분을 찾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 그리고 CSS 클릭을하셔서 'Ctrl+F'로 찾으시면 빠르시겠지만, 각 스킨마다의 표시를 해둔 부분의 이름이 제각각이라는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눈으로하는 노다다가 필요합니다.

CSS부분을 눈으로 스캔을하신후에 1.'Layout' 먼저 찾으셔서 있다면 그곳을 보시면 되지만, 레이아웃 부분이 무슨 이름으로 지정이 되었는지 보이지 않을때는 2.'cantiner'이부분을 찾으시면 되겠읍니다.

그리고 보시면 레이아웃 부분에서 content 부분의 정렬은 float: left;라고 되어 있고, siderbar 부분의 정렬은 float:right라고 지정이 되어 있읍니다.

물론 우측 사이드바를 사용하는 스킨에 한해서 말이죠. 그렇다면 이것을 위 아래로 바꾸는 것입니다. content 부분의 정렬은 right 오른쪽 정렬로, siderbar의 정렬은 left 정렬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까지했는데 왜 적용이 안되나고 하시는분들은 저장을 안하시더라구요. ㅋ

이 두부분을 바꾸셨다면 스킨 저장을 한 후,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주시면 되겠읍니다.

이렇게 되면 광고클릭이 두번째로 높은 곳인 좌측 상단 사이드에 광고를 넣으셔서 수익이 증가하시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본문에도 광고 클릭률이 높은 부분들이 있으니 참고를하셔서 그곳에다가 광고 배치를하시면 고수익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