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고수익 올리는법 총정리

뚱이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맞는 광고가 없을때 공익광고가 나오게 되는데,이런 공익광고들의 차단법과 자신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들을 차단, 그리고 대체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공익광고 주소들

beautifulfund.org 아름다운 재단

msf.or.kr 국경없는 의사회

www.goodneighbors.kr 굿네이버스

www.kfhi.or.kr 기아대책

www.miral.org 밀알복지재단

www.plankorea.or.kr 연결고리

www.sc.or.kr 세이브칠드런

www.unicef.or.kr 유니세프

www.unhcr.or.kr 유엔난민기구

www.withgo.or.kr 사랑밭

www.worldvision.or.kr 월드비전

www.childfund.or.kr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www.busrugy.or.kr 부스러기사랑나눔회

 

www.compassion.or.kr 한국컴패션

donus.org 도너스

www.heart-heart.org 더불어 함께 하트하트재단

merryyear.org 열매나눔재단

www.redcross.or.kr 대한적십자사

www.joyagdol.com 희망조약돌

www.givesq.org 기부스퀘어

www.gfound.org 지파운데이션

www.teachforkorea.go.kr 교육기부

전 기본 이 주소들을 차단을 했읍니다. 그리고 수익을 좀더 높이기 위해서 내 블로그와 맞지 않는 광고들을 하나둘 차단하는 작업을 병행했읍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카테고리 전체를 차단하게 되면 200개까지만 차단할 수가 있을뿐 아니라, 해당 주제 카테고리에 쓸만한 광고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주제별로 차단을했을 경우에는 너무 많은 광고 차단들로 인해서 빈공간이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럴땐 어떡해야 할까요?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한 작업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의 키워드와 맞지 않는 광고들 하나하나 차단을 합니다. 이건 노가다 수준으로 거의 죽음입니다. 그러나 수익이 오른다는데에 이정도 감수는 해야되겟죠?

그리고 2차적으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일단 아무리봐도 무슨 광고인지 모르는 광고들을 차단을 했읍니다. 클릭이 일어날 확률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3번째는 광고에 전화번호와 주소가 포함이 된 광고도 일단 클릭이 일어날 확률이 적기에 차단을 했읍니다.

그리고 나서도 웹툰이나 자신의 블로그에서 한달간의 수익을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봤을때 광고의 노출수에 비해서 광고의 수익이 적은 광고 카테고리들이 존재를하기 마련입니다.

이런것은 과감하게 카테고리를 차단을하시거나 아니면 해당 카테고리에 광고들을 검토를 통해서 수익이 적을것같은 광고와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와 맞지 않은 광고들을 차단을합니다.

이때 주의할것은 링크주소를 복사를해서 차단을하게 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그렇게 되면 광고가 게재가 되어야할 공간에 빈공간으로 나온다는 것이죠.

그리고 제 블로그는 꿈해몽 포스팅 글들이 100개이상을 존재를합니다. 그런 글에서는 일단 사주팔자풀이 광고나 꿈해몽 광고들이 뜨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차단을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블로그의 관점에서의 필요치 않은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필자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찾는것과 자신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를 가려내는 작업은 직접하셔야 할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을 드렸다시피 일단 공익광고들 즉,무슨 후원재단 같은 주소들은 전 일단 주소로 차단을 했답니다. 무슨 .com이러고 /adsx.html이렇게 주소가 연결이 된다면 .com까지만 복사를 한후 광고를 차단하시면 되겟읍니다.

혹 http://만 차단이 되는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주소가 www로 시작을 해서 끝나는 그것까지는 http://든 https://든 프로토콜에 상관이 없이 차단을한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는 꿈해몽 포스팅 글들이 100개이상을 존재를합니다. 그런 글에서는 일단 사주팔자풀이 광고나 꿈해몽 광고들이 뜨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차단을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블로그의 관점에서의 필요치 않은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블로거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찾는것과 자신의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를 가려내는 작업은 직접하셔야 할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을 드렸다시피 일단 공익광고들 즉,무슨 후원재단 같은 주소들은 전 일단 주소로 차단을 했답니다. 무슨 .com이러고 /adsx.html이렇게 주소가 연결이 된다면 .com까지만 복사를 한후 광고를 차단하시면 되겟읍니다.

혹 http://만 차단이 되는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주소가 www로 시작을 해서 끝나는 그것까지는 http://든 https://든 프로토콜에 상관이 없이 차단을한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스킬이 필요합니다. 직접 주소로 차단을 하는것은 70개 미만으로 차단을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왜냐면 그 주소안에는 그 광고들만 잇는것이 아닌 다른 광고들도 존재를하기 때문이죠!

이유는 제가 공익광고라고해서 거의 클릭이 없는 광고라고해서 주소를 300개이상을 차단해버렸더니 어느 포스팅의 글에서는 광고 자체가 없이 빈 공간들만 차지를하게 된것입니다.

그래서 이때는 두번째 스킬이 필요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신후 차단관리에서 모든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가 되는 광고들은 여기에 모두 있다고봐도 무방합니다.

여기서 두가지 방법이 존재를 합니다.

카테고리 주제별로 광고검토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와 맞지 않고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맞더라도 보험,대출 이런 광고들은 통으로 차단을 하는것도 있지만, 금융 카테고리에 광고를 검토를하셔서 자신에 필요없는 광고만을 차단을 하는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차단관리에서 광고심사센터에 가게되면 그동안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가 된 광고들이 뜨게됩니다. 이 광고들 중에서도 하나씩 눌러서 차단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쭈욱 지켜보니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의류용품 카테고리의 광고 수익은 높은편이지만 신발광고는 수익이 낮은 편인것을 확인했읍니다.

이럴 경우에는 신발 카테고리를 차단을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검토를 통해서 신발에 관련된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었읍니다.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실수 있답니다.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실수 있답니다.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실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 중요한 포인트는, 의류용품 카테고리라고해서 모두가 의류광고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일일이 찾아가면서 이상한 광고들이 존재를하는데 그것은 수작업으로 차단을 하시는것이 좋읍니다. 아시죠?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카테고리를 너무 많이 차단을하게 된다면 광고를 아무리 넣어도 광고가 뜨지를 않는다는 사실 말이죠.

그리고 나서 이렇게해도,걸러지지 않는 광고가 잇는 반면에 너무 걸러져서 빈 공간이 존재할 수 있읍니다.

이때 필요한것이 2차적인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 이렇게 해도 빈공간이 뜨는 곳에는 2차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다음 애드핏 광고를 싣기로 마음먹엇읍니다.

다른 광고들도 있으나 다음 애드핏의 경우 구지 광고 클릭이 아닌 광고의 노출만으로도 미비한 수익을 발생시킬수가 있어서 선택을 햇읍니다.

2차 광고수익 올리는 법

먼저 메모장을 열어서 "애드핏 광고" 코드를 복사를한 후 메모장에다 붙여 넣습니다.

두번째 300x250광고를 붙여넣고 바로 저장을하게 되면 우측에 광고가 뜨기에 피시에서는 모양세가 좋지를 않습니다. 그럴때 광고를 center로 묶어버립니다.

세번째 저장은 텍스트 파일이 아닌 모든 파일을 선택하신 후 "아무이름.html"로 저장을 합니다.

네번째 이제 스킨편집에 들어가신후 html 편집을 클릭하시면 파일업로드 공간이 존재를하는데 그곳에다 html파일로 저장한 것을 업로드하신후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섯번째 그리고 자신이 업로드한 파일을 찾아서 그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글릭하시면 링크주소 복사가 뜹니다. 링크주소를 복사하신후에 애드센스에서 광고의 이름을 클릭하시고,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라는 것에 원래는 광고 단위를 접거나 빈 칸으로 표시가 기본값이지만,여기에다 다른 url표시를 선택하시고 업로드한 html파일의 주소를 넣으시고 저장을 하시면 되겟읍니다.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대체 광고가 없을때에 빈공간이 아닌 다음 애드핏 광고가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광고게재율은 100%입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더 좋은 광고 게제율 %를 찾으시면 더 많은 수익이 발생을하겟지만, 괜시히 잘못 건드리면 클릭수 높은 광고가 적거나 없어서 클릭이 발생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두번째로 광고수익율이 높은 100%를 그냥 놔두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공익광고가 나올수 밖에 없는 구글 금지어(금칙어)

선전성을 논하는 단어인 전X,성XX,강X등의 단어가 포스팅에 포함이 되게된다면 거의 90%는 공익광고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포스팅의 내용의 글이 짧다고한다면 그것 또한 80%는 공익광고가 뜨게 될 것입니다. 이럴때는 포스팅의 특정 키워드인 "효능"이라면 효능이라는 단어를 포스팅 중간중간에 내용과 잘 섞이게 섞어서 넣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