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목 허리 통증 잡는법.엄지의 제왕

안녕하세요:) 친절한 가람이의 정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목,허리 통증 잡는법에 대해서 입니다. 이제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되면서 활동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그런데 주변을 살펴보면 목과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걸 보게됩니다.

    일자목 자가 진단법

    우리나라 70%의 국민이 일자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C자형 목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휴지심 하나면 일자목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답니다.

    자신의 방에서 일자목인지를 간단하게 체크하는 방법은 벽에 머리와 어깨 발을 딱 붙인 상태로 목 부위로 휴지심이 통과를 하면 정상 목인것이고,휴지심이 통과하지 못한다면 일자목이라고 합니다.

    S자 허리 망치는 자세

    양반다리를 들 수 잇읍니다.

    양반다리는 허리를 망치는 자세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양반다리를하고 앉으라고들 하시는데 그것이 바로 S자 허리를 망치는 자세엿다니.....

    또 하나의 S짜 허리를 망치는 자세로는 애기엄마나 아빠가 앞으로 아기를 안고 다니는 것도 허리를 망치는 자세라고 합니다.

     

    위중혈을 자극하게 되면 통증이 많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중혈을 자극해서 진정이 되면 빠르게 병원으로 가시면 되겟읍니다.

    사람의 경우에 뒷쪽으로 모든 근육들이 발달이 되어 있는데 아기도 뒤쪽으로 업는것이 허리를 지키는 방법이라고합니다.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자기전 누워서 10분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수건을 머리 중간 지점에 베고 누워줍니다.

    2단계는 수건을 머리 위쪽부터 3/2 지점에 베기입니다.

    3단계는 수건을 목 안쪽에 베는 것입니다.

    목 통증 해결책 승모근을 풀어라!입니다.

    목뼈의 양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후두하삼각근이라는데 두통이 있을 경우에 이 후두하삼각근을 통증이 느껴질 때까지 꾸욱 압박을하여서 고개를 들어올리기를 하시면 되겟읍니다.

    이유는 이 후두하삼각근으로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굳을 경우에는 두통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능형근을 20초간 눌러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위의서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어디인지는 다들 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날개뼈를 따라가다가 엄지가 들어가는 지점을 압박해서 지압을 해 주시면 되겟읍니다.

    혼자 사시는분들은 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이럴때는 테니스공 2개를 스타링에 넣어서 묶은 후에 능형근자리에 놓고 위아래로 누워서 몸을 움직여주시면 근육이 풀리기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과 허리 팔이 잘 안올라간다거너 하시는 분들은 위의 사진에 표시가 된 가자미근을 자극하시면 통증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가자미근의 정맥은 다리에서 심장으로 혈액을 이동시키기에 가자미근을 자극하셔서 피의 흐름인 혈류를 원활하게 돌게하시고, 통증도 완화시키고 일석이조입니다.

    집에서 허리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 방법

    다리를 편 상태에서 몸을 앞으로 숙여서 앙팔을 쭈욱 내려보게되면 팔 길이가 같거나 다르게 나오는데, 만약에 길이에 차이가 있다면 한쪽 근육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Tip으로는 잘 안되는 방향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릎이 아프다면 무릎 아래에 수건을 깔고하시면 되겠읍니다. 한동작은 한쪽당 3회씩해서 10초간 유지를 하시면 되겟읍니다. 이때에 잘 안되는 방향은 20초간 유지하시면 되구욤!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S자 커브 살리는 체조

    첫번째로 오른쪽 무릎은 꿇고 왼쪽 무릅은 뒤쪽으로 빼서 90도로 구부려 주세요.

    두번째로 양팔을 수평으로 벌린상태에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여 주세요. 이 체조를 하실때는 한족으로 3회간 반복하면서 하시면 되겠읍니다.

    세번째 다리를 반대로 바꾸어서 진행을 하시면 되겠읍니다.

    허리 통증 예방 체조

    첫번째로,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양팔은 가슴 앞으로 모아서 팔꿈치를 같다 붙여줍니다.

    두번째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팔을 위로 쭉 벋은 상태로 이때에 손바닥은 정면을 향하게 합니다.

    세번째로,숨을 내쉬며 양팔을 W모양으로 구부리면서 동시에 무릎도 함께 굽혀줍니다.

    네번째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과 무릎을 펴주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오시면 되겠읍니다.

    허리 통증 예방체조를 하실때의 Tip은 거울을 보면서 동작을하게 되면 자신의 균형이 맞는지를 체크하실수 있게 됩니다.

    만세->구부리기->만세->팔꿈치 붙이기를 기억하세요!

    허리가 갑자기 심하게 아플때

    위중혈을 자극하게 되면 통증이 많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중혈을 자극해서 진정이 되면 빠르게 병원으로 가시면 되겟읍니다.

    출처:MBN 엄지의 제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