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92

대중교통비 소득공제 혜택 확대됩니다. 대중교통은 여러사람이 한꺼번에 이동할 수 있는 기차나 배,버스,지하철 등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준대중교통으로는 택시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중교통비에 소득공제의 혜택이 확대되었는합니다. 대중교통 똑똑하게 이용하기!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대중교통시 신용카드의 소득공제 20%에서 30%로 혜택이 확대됩니다. 대중교통비 신용카드의 소득공제 혜택이 기존에 비해서 10%나 확대가 됩니다. 대중교통의 이용료 인상으로 인해서 교통비 부담이 늘어난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기차,버스,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 신용카드로 결제를하게 되면 100만원 한도 내에서 30%의 소득공제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대중교통비를 신용카드로 결제하게되면 공제율이 20%에서 30%로 확대가 된 것입니다. 신용.. 2018. 10. 19.
담배소비세도 지방세의 하나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담배소비세도 지방세의 하나라는 주제로 글을 서보고자 합니다. 담배소비세란? 담배에 과세가 되는 세금을 말하는 것으로, 담배의 개비 수 또는 중량으로 과세가 되는 종량세입니다. 지방세이면서 보통세-과세주체가 일반적인 경비를 충당하기 위해 부과하는 조세로 목적세와 상대되는 개념으로,납세지는 담배가 매도된 소매인의 영업장 소재지입니다. 과세대상 피우는 담배인 궐련,파이프 담배,엽궐련,각련,전자담배,씹는 담배,냄새 맡는 담배 모두가 과세대상이 됩니다. 지방세에는 시.군세에 해당하는 자동차세,재산세,지방소득세,주민세,담배소비세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지방세중의 도세에는 목적세에는 지방교육세와 지역자원시설세가 있으며,보통세에는 지방소비세,레저세,등록면허세,취득세가 .. 2018. 10. 19.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