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헬스 웨이트 트레이닝 부위별 운동 모음

안녕하세요:) 헬스장에서 할수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해 알려 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

헬스장 등록은 했는데 멀해야할지도 모르겠고 트레이너에게 물어보기도 그렇고....

PT를 받자니 그 가격은 비싼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탄력있는 복근을 만드는 복근운동 종류

윗몸일으키가 복근운동임에는 분명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전신운동에 가깝습니다. 또한 자세가 잘못되면 허리가 아프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쉬운법으로 탄력있는 복근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

angeleunah79.tistory.com

+무분할 운동법

-팔, 어깨, 가슴, 등, 하체 근육 구분 없이 하루에 모든 부위의 자극을 주는 것을 무분할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법은 주로 헬스를 처음 접하게 되는 분들에게 추천이 되는데 그 이유는 경력이 짧은 초보분 일수록 근성장의 속도는 빠르고 적응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각 근육 부위의 근력과 근신경이 아직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분할을 주어 운동을 하여도 운동량을 소화할 수 있으며 오히려 자극을 주는데 비효율적이긴 합니다.

 

플랭크의 효과와 종류

플랭크를 하면 자극받는 부위가 무궁무진합니다. 플랭크를 하게되면 자극 받는 부위 대흉근 .복직근.외복사근.내복사근.대퇴근.판상근.삼각근.전거근.척추기협근.장요근.대둔근에 자극을 받게

angeleunah79.tistory.com

- 웨이트 초보자들 이외에도 직장생활로 인해 운동시간 패턴이 불규칙 적인 분들도 무분할 운동을 적용하면 나름의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일주일 기준으로 운동할수 있는 기간이 5일 또는 2일 정도로 변동이 크다면 무분할 운동으로 적체적인 근육의 자극을 비교적 빈도 높게 줄수가 있는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운동 중독증 즉 하루라도 운동을 하지못해 불쾌감에 빠지는 성격이라면 무분할 운동이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허벅지와 힙업을 위한 다리 운동루틴(순서)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근육이나, 건, 인대등을 늘여주는 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를 증가시키고, 유연성 유지와 향상, 상해 예방등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의 일반적인 원리는 근육의 길

angeleunah79.tistory.com

+ 2 분할 운동법

- 크게 상체와 하체로 나누어 운동을 진행하는 운동법으로 일반적으로 내추럴 운동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분할 운동법을 제외한 나머지 운동법에 비하여 해당 부위에 돌아오는 빈도수가 많아 자극을 더욱 자주 줄 수 있기 때문에 근성장에 도움을 많이 준다는 것입니다.

 

팔굽혀펴기(푸쉬업)의 효과와 자세

팔굽혀펴기(푸쉬업)의 효과와 자세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일단은 팔굽혀펴기의 효과를 알고 나면 동기부여가 되겟죠? 팔굽혀펴기를 할때의 자세는 정자세는 어깨를 굽혔다 폈다가를 할시에 엉

angeleunah79.tistory.com

- 분명 하체와 상체로 크나 나누어 자극의 빈도를 높일 수가 있어서 근력 증가와 근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들이 여기에 포함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유전적으로 개인 간의 근력 차 혹은 근성장의 메커니즘 조금씩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빠른 근성장을 위해 무조건 적인 2 분할 운동법을 적용하는 것보다 본인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적용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 예를 들어서 주 3회 헬스를 하는데 4 분할 5 분할이 적당할까? 이러한 운동패턴을 가지신 분이라면 분명 2 분할 운동이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주 운동 빈도가 적을수록 분할을 줄이는 것이 높은 빈도로 근육 자극을 줄 수가 있을뿐더러 회복시간도 여유가 있기는 장점을 적극 활용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헬스장 엉덩이 다리 운동루틴

안녕하세요:)뚱이 블로그입니다. 헬스장에 가게되면 어떤 운동을해야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PT는 기본적으로 비싸기도하구요.그래서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엉덩이 다리 운동루틴

angeleunah79.tistory.com

+3 분할 운동법

- 가슴, 등, 하체를 기본 베이스로 잡고 상대적으로 작은 근육인 팔 과 어깨 운동을 사이사이에 끼워 넣는 것 운동법을 말합니다.

비교적 일주일에 운동하는 빈도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나 운동시간이 1시간 내외로 가능하신 분들이 선택하면 좋다고 생각되는 운동법입니다.

 

스쿼트의 바른자세와 운동효과

스쿼트를 왜 해야 할까요? 스쿼트를 함으로써 어떤 운동효과를 볼 수 잇을까요? 에 대한 의문점을 먼저 해결하고, 아 이렇게해서 스쿼트가 좋은것이라는 거구나라는걸 아셔야 스쿼트를 하실듯

angeleunah79.tistory.com

해당 부위의 집중도를 높일 수가 있어서 초 중급자 분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운동법입니다.

- 직장인들에게 적용해도 좋은 3 분할 운동법인데 이유는 바쁜 날에는 큰 근육 위주의 메인 근육만 진행을 하면 되고 비교적 여유가 있는 날에는 메인인 근육과 팔 또는 어깨 근육을 집어넣을 수가 있기 때문입다.

비교적 높은 빈도로 근육 자극을 줄 수가 있고 유동적으로 프로그램을 짤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2분할 운동 1일차 루틴.순서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유튜버 캡틴아메리카님의 2분할 루틴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는 헬스장에 갔다면 웨이트 트레이닝 전에 스트레칭으로 10분정도 몸을 풀어주시

angeleunah79.tistory.com

+4 분할 운동법

- 가슴, 등, 하체, 어깨를 기본 메인 근육으로 잡고 나머지 팔근육을 효율적으로 집어넣는 운동 프로그램 입니다.

주로 운동 참여 빈도가 높은 분들이 진행하는 방법으로 근육의 자극을 좀 더 디테일하게 줄 수가 있고 집중도 있게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 4 분할 운동법 부터는 어느정도의 근력이 뒷받임 되어주고 근신경이 발달되어 집중도가 올라가 있는 분들이 진행하면 상당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 중급자 분들도 본인의 생활패턴이 여유가 있고 자신에게 오히려 적은수의 근육부위를 자극하는게 맞는다고 느껴진다면 4분할 운동을 적용해도 괜찮습니다.

 

런지 바른자세와 운동효과

모든 운동이 자세와 효과가 존재하듯, 런지의 바른자세와 운동효과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먼저 런지의 운동효과를 살펴보겟습니다. 런지의 효과 (1)균형감각을 향상시키는가 하면, 엉덩이와 허

angeleunah79.tistory.com

+5 분할 운동법

- 가슴, 등, 하체, 어깨, 팔 모든 부위를 나누어 일주일 기준으로 한 부위를 자극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하는 것입니다.

한 부위에 대한 높은 운동량을 소화할 근력이 되는 분들이 진행하면 좋은 운동입니다.

한 부위에 여러 종목을 적용하여 웨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높은 집중도가 필요하여 초보 분들보다는 중상급자 분들이 적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