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isf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ISFJ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isf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isf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isfj(잇프제) 남자.여자 유형 특징 15가지 팩폭

 

●끈기가 있고 성실하며 안정감이 있습니다.

●아는 범위 안에서는 눈치가 매우 빠르나 나서는 것을 또 좋아하지는 않아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부러 모른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아니라면 본인의 정말 깊은 고민과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싸움 등의 갈등 상황에 대해서 불편해하고 그런 상황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기에 대부분은 상대방에게 맞추나,실제는 아무거나 괜찮아서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유내강 즉 겉은 부드럽고 유해 보이나 속은 단단한 성격이 많은 유형입니다.

●빈말을 못하고 솔직,친한 사이가 아닐 경우에는 영혼 없는 리액션이나 선의의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ISTJ와 더불어서 갈등을 표면화시키지 않고 가급적이면 뒤에서 조용히 해결할려고 하는 편입니다.

●뚜렷한 목적이 없이는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아주 매우 싫어하는 편입니다.

●즉흥적인 것을 매우 싫어하고 계획에 없던 것을 하는 것을 싫어라합니다.

●정해진 틀을 깨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돈,시간,감정 등 쓸데없는 낭비를 아주 싫어합니다.

●타인에게는 관대하지만 본인 스스로에게는 엄격한 편입니다.

●꼼꼼하고 섬세한 면이 있고 치밀성과 반복을 요하는 일을 끝까지 해나가는 인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정과 평온을 중시하고 모험과 변화를 즐기지 않습니다.

ISFJ(잇프제)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예유형 11가지

 

●대부분 isfj는 직접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무서워하는 편입니다.무턱대고 고백했다가 상대방과 멀어지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편입니다.

●갑자기 훅 들어오면 엄청 부담스러워하며 거리를 두기에 천천히 다가가야만 합니다.

●isfj는 기브엔테이크가 확실히 되는 사람을 좋아하며,호의를 베푸는걸 좋아해서 자기가 7을 줬는데 상대가 3만 와도 감동하게 됩니다.

●누구에게나 예의바란 사람과 인사를 잘하는 사람을 좋아하는데,어른들이나 알바들한테 예의없게 군다면 바로 아웃입니다.

●욕하는 사람을 극도로 싫어해서 개좋아,미친듯,이런 비속어는 괜찮으나 습관처럼 S발 이런 욕 쓰는 사람은 극혐합니다.

●본인이 눈치가 빠르다보니 상대도 눈치가 빠르기를 바라는 편입니다.

●공공장소에서 규칙을 잘 지키는 사람을 좋아라하며 특히 시끄럽게 구는것을 싫어라 합니다.

●감사와 사랑표현을 많이 해주는 사람을 좋아라하고 다정다감하게 굴어주는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상대는 isfj에게 어른스럽게 행동하면서 잘 챙겨주면 좋아라합니다.

●너만 좋아한다는 것을 표현해주면 좋아하고 감정을 존중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을 좋아라합니다.

●선톡하는 것 자체가 일단은 마음에 잇다는 것으로 상대방이 선톡을 먼저 보내오면 완전 좋아라합니다.

ISFJ(잇프제) 연예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나르샤

●강승식

●가수 곽동현

●위아이 김요한

●찰스 디킨스

●골든차일드 김동현

●김경호

●마이클 조던

●규진

●김시훈

ISFJ(잇프제)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7가지

●소심하며 줏대가 없습니다.

●배려심이 있고 예의가 있어보이나 말을 안하고 있을뿐,본질적으로는 ESFP와 같은 뿌리입니다.

●사실 본성은 깐깐한데 참는거고 남 이목 신경 엄청 씁니다.사실 지들만 신경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데 아싸는 되기 싫어하고 지들은 본인이 착해서 참고 산다고 생각하지만,실사응ㄴ 참고사는것은 맞는데 착해서가 아니라 남 이목 신경써서입니다.착각하지 마세요.

●자기 주관은 있어도 주변인에 따라서 갈대 마냥 의견이 흔들리며 꼰대 기질이 엄청 심합니다.

●자기 눈밖에 나면 그냥 미워하며 숨 거칠게 쉰다고 욕할 기세입니다.

●편협한 시야의 극치이며 근시안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SFJ(잇프제) 남자.여자와 천생연분 궁합: ESFP,ESTP
ISFJ(잇프제) 남자.여자와 좋은 관계인 궁합: ISFJ,ESFJ,ISTJ,ESTJ
ISFJ(잇프제) 남자.여자와 안맞는 궁합: INFP,ENFP,INFJ,ENFJ
ISFJ(잇프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차분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한편입니다.타인의 감정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편입니다.

ISFJ-T와 ISFJ-A 차이점

ISFJ-A는 독단적 수호자로 ISFJ-T보다 일이 잘못되었을 때 자책하지 않는 경향이 잇고 자신이 처리할 수 없는 일들은 빨리 포기하는 편이고,충동적인 경향이 있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편입니다.

ISFJ-T는 격렬한 수호자로 일이 잘 안풀릴 경우에 자신의 잘못이라면서 자책하는 경향이 잇고,자신의 노력과 성과를 자랑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에 성과를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ISFJ-A보다 더 겸손한 편이며 사람들의 부탁을 많이 들어주는 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