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inf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INF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inf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inf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infp(인프피) 남자.여자 유형 특징 17가지 팩폭

●내면과 외면의 차이가 크고 성격은 세심한편이며 디테일한 편입니다.

●주우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편이고 비판에 약하며 자신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경우 견지지 못하는 편입니다.

●이해력,포용성이 뛰어나며 갈등을 표면화시키는 성격도 아니라서 상황 대부분을 '그럴 수도 있지'하면서 이해하려고 넘어가는 반면,감정의 기복이 심한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침착하며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마음속에는 언제라도 연료가 공급되는 기회만 주어진다면 크게 타오를수 있는 열정이 숨겨져 있습니다.이 열정은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큰 열정이 될 수도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감정형 성향이 가장 두드러지는 유형이며,직접 관심을 받는것은 싫지만 친한 사람들에게는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갈구하는 편입니다.

●몽상가,회복력이 매우 약하고 자신에 대한 평가가 박한 편이며 타인과 구별되는 개성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자신이 남들과 다른 특별한 존재라 생각하여서 자신의 가치를 타인의 가치보다 높게 평가함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애정이 강한 편입니다.그러나 인간관계에서는 타인을 지배하고자하는 성향이나 타인의 사생활에 참견하는 성향은 없는 편입니다.

●실제로 사람보다 책이나 영화속 인물에 매료되고는 하며 공상적인 성격으로 인해서 자신이 하고 잇는 일에 불만족을 느낄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가식적인 것을 싫어하기에 허물이 없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며,상대도 그리하기를 바라는 편입니다.

●맞춤법에 민감,분위기를 잘탐,창의성이 좋으며 개인적인 감정이나 생각을 남에게 잘 털어놓지 않는 편입니다.

●호불호가 확실하며 도덕성이 결여된 사람을 극혐하고 가치관이 뚜렷한 편입니다.

●본인의 영역을 침해받는 것을 아주 극도로 싫어하며 매우 독립적인 편입니다.

●어떠한 일을 시작하는 것을 굉장히 귀낯ㄶ아하지만 막상 그 일을 할 때 본인의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이 되지 않거나 결과가 완벽하지 않으면 다시 그 일을하는 것을 꺼리며 아예 도중에 그만두거나 시도조차도 하지 않으려하는 편입니다.

●순수하며 이타적인 성격과 사려가 깊고 열정적이며 진실하고 성실한 편이고 감수성이 풍부한 편입니다.

●뛰어난 통찰력과 친절한 성격,다정함과 개방적이며 언어적 소질이 뛰어나고 소확행을 즐기는 편입니다.

●걱정이 많은 성격으로 예민하고 심각하며 우울감이나 감정기복이 심하고 친구를 사귐에 있어서 까다로운 편입니다.

●현실감 제로이며 상처를 받으면 오래가고 분쟁 시에 회피적인 성격이며 경제 관념이 부족,시간 개념이 부족하고 자주 깜박하고 너무 우유부단한 편입니다.

INFP(인프피)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6가지

 

●이들은 집착하는 사람이나 통제하려고하는 사람을 싫어하며 극협하는 편입니다.

●개인의 시간을 서로 존중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자기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이상형입니다.

●예의없는 모습이나 남을 배려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게 되면 이성적으로 호감이 절대 가지 않는 편입니다.

●불도저처럼 다가오는 사람을 싫어하고,천천히 자연스럽게 배려해주는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인프피는 자신의 말이나 감정을 이해해주면서 리액션을 해줄 때에 굉장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인프피는 연애할 때 로맨스적인 요소를 좋아라하고 살짝 금사빠 기질이 있으며 연애를한다면 상처를 잘 받고 멘탈이 약하기 때문에 잘 돌봐주어야 합니다.

INFP(인프피) 연예인 유명인

●강호동

●김나영

●나영석

●기린보이

●김종민

●윌리엄 세익스피어

●릴보이

●민효린

●미란이

●모모랜드 낸시

●권진아

●헬런 켈러

●배두나

●틴탑 니엘

●백예린

●빈지노

●고은아

●우주소녀 보나

●소유

●박은빈

●마이클 잭슨

●선미

●트와이스 모모

●서현진

●솔비

●아스트로 문빈

●베리베리 강민

●구구단 강미나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사쿠라

●더콰이엇

INFP(인프피)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6가지

●배려 있어보이는데 사실은 배려가 없고 자기중심적인 편입니다.

●공감능력이 언뜻보면 좋아보이나 공감능력의 스펙트럼이 매우 좁은 편입니다.

●자신이 느껴본 것과 비슷한 상황에만 깊게 공감하지 자기가 못 겪어본 분야는 공감능력 제로로 선택적 공감형입니다.

●세속적인거 탐하고 염세주의적인 소리하는데 하는 짓보면 이상주의자로 모순의 극치입니다.

●가기 고집이 생기면 그 외에건 듣지도 않는 독불장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애에 있어서도 업되엇다가 기분이 다운되면 혼자 흑역사를 곱씹어보면서 괴로워하고 한번 기죽으면 끝도없이 기가 죽습니다.

●INFP(인프피) 남자.여자와 환상적인 궁합:ENFJ,ENTJ

●INFP(인프피) 남자.여자와 좋은 궁합:ENFP,INFJ,ENTJ,INTP,ENTP

●INFP(인프피) 남자.여자와 최악의 궁합:ISFP,ESFP,ISTP,ESTP,ISFJ,ESFJ,ISTJ,ESTJ

INFP(인프피)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잔다르크 형이며 세상을 만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INFP-T와 INFP-A차이

INFP-A는 독단적 중재자로 긍정적이며 자신감이 많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모두 알고 있으나,약점보다 강점에 집중하는 편이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동기를 부여하고 의망과 격려를 키워내며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겪는 문제들을 간과하거나 무시하는 경향도 있습니다.INFP-T보다는 독립적인 성향을 기지고 잇고,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함에 어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이들과 잘 맞는 직업으로는 코칭,작곡자,편집자,마케팅 문야이며 맞지 않는 직업은 판사,치과의사,공학자입니다.

INFP-T는 격렬한 중재자이며 완벽주의 성향이 강한편입니다.INFP-A보다 의사소통하고 상호작용함에 즐기고 일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고 자신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에게 비판적이며 엄격한 성향을 띄고 있으며 친구들의 견해와 느낌을 더 중요시 생각합니다.이 때문에 다른사람들에 비판이나 피드백에 대해 너무 많이 고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잘 맞는 직업은 인사 담장자,사회 사업가,기자,물리치료사,언어치료사이며 맞지 않는 직업은 군인,화학자,재무 관리자,간호사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