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st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ST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st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st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stp(엣팁) 남자.여자 유형 특징 16가지 팩폭

●도전을 즐기는 편이고 인내력이 부족한 면모가 드러나게 됩니다.

●눈치가 굉장이 빠른편이거나 딱히 타인의 말에 신경쓰지 않는 타입입니다.

●즉흥적인 행동에 흥미를 느끼고 오지앞이 넓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편입니다.

●감성의 영역에서 취약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그게 무엇이든 이겨야만 직성이 풀리는 편입니다.

●다양한 사람을 좋아라하고 개방적이라서 주변에 친구가 많고 이성,동성 가릴 것 없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내기와 노는 거승ㄹ 좋아라하며 한번 태어난 삶을 즐기고 살고자하며 항상 생각보다 말이 먼저 나가며 말보다 행동이 먼저 나가는 편입니다.

●분위기를 밝게 띄우는데 매우 능숙하고,주위의 사람이나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책을 통해서보다는 직접적인 경험을 선호하고 흥미위주의 욕구가 많은편이고 욱하는 경향이 있으나 단순해서 금방 잊어버리고 뒤끝이 없는편입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며 일을 몰아서 한꺼번에 처리하고 손재주가 뛰어나며 도구 사용에 능숙하고 다재다능한편입니다.

●선입견이 별로 없으며 거짓말을 잘 못하고 개방적이고 하고 싶은 말은 필터링 없이 내뱉는 편입니다.

●현실적인 계산에 능하며 효율을 중시하는 편이기에 너무 격식을 차리느라 정작 챙겨야 할 실속이나 효율을 챙기지 못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본인의 기존 경험을 토대로해서 따져보아서 이해가 되어야 수긍하며,이성을 볼때 은은히 외모지상주의 경향이 있는편입니다.

●ENFP와 더불어서 외향적 성향중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으며 스릴을 즐기는 스타일이라 성공할 경우에 큰 복이 따르지만 실패할 경우 아래로 굴러 떨어지기도 하는 편입니다.

●다혈질인 경우도 많으며 화가 나면 그 분노를 격분하듯 폭발적으로 표출하는 경우가 잇으며 감정 공감 능력이 덜어지기에 고민 상담시에 진지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거나 오로지 문제 해결 위주의 이성적 사고체계에 기반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던져주는 경우가 많은편입ㄴ디ㅏ.

●화가 날수록 차가워지는 머리와 끓어오르는 피를 가지고 잇고 감정팔이 하는 사람이나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하거나 돌려서 말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는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워서 답답해하고 진지한 분위기를 싫어하는 편입니다.

●자신을 인정해 주지 않거나 통제하려고한다면 화가 나며,재미를 추구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며 유쾌하고 가벼운 편입니다.

ESTP(엣팁)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6가지

 

●ESTP와의 연애는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항상 흥미진진한 다음 일이나 활동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편입니다.

●스릴을 추구하는 성격이라서 연애 생활마저도 그럴 수가 있습니다.

●애정표현을 잘하며 상대를 행복하게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편입니다.

●지루하거나 묶여 있다고 느끼게되면 연애에 흥미를 잃게되는 타입입니다.

●연인이 감정적인 공감을 필요로 할 때에 엣팁은 이러한 감정 부분에서 센스가 없을수 있습니다.

●엣팁은 성숙한 연애를 하게되면 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서 매일 연인과 함께 기쁨과 즐거움을 새롭게하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

ESTP(엣팁) 연예인 유명인

●서현숙

●김도형

●경리

●고갱

●전현무

●어니스트 헤밍웨이

●블랙핑크 지수

●잭 니콜슨

●정일훈

●이준석

●허훈

ESTP(엣팁)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5가지

●한마디로 트럼푸나 홍준표라고 말할 수 있고 약한 자에 대한 이해가 1도 없는편입니다.

●무능력해 보이면 일단 밟고보는 스타일이고 허세가 많고 남을 무시하는데 도가 튼편입니다.

●일진 같은 성향이며 즉흥적이라고 노답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악의가 없어도 악의 있는 듯한 말을 내뱉고 입에서 필터링을 거지지 않으며 입도 꽤나 가벼운 편입니다.

●맘에 들지 않으면 앞뒤 가리지 않고 덤벼서 터지기도하며 사치스럽습니다.

ESTP(엣팁) 남자.여자와 최고의 궁합:ISFJ,ISTP

ESTP(엣팁) 여자.남자와 최악의 궁합:INTP,INFJ,INFP

ESTP(엣팁)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활동가 형으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ESTP-T와 ESTP-A차이

ESTP-A는 독단적 사업가로 자신의 주장이 강하며 종종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E보다 더 사교적이며 외향적이고 자신감이 높으며 어려운 도전을 통해 동기를 부여받고 빠른 결정과 위험을 감수할 만한 대담한 결정을 내리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잘 맞는 직업으로는 항공 교통 관제사,영업부장,통계학자,보험대리인,정비공,부동산 중개업자,군장교가 있고 맞지 않는 직업으로는 사서,심리학자,선생님,웨이터,수의사,애니메이터가 있습니다.

ESTP-T는 격렬한 사업가로 ESTP-A에 비해서 내성적이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감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소심한 편이며 충동적인 성향이 덜한편이며 자기 비판적인 성향이 강하고 자신감이 낮은 편입니다.이는 어디까지나 ESTP-A보다 그렇다는 것입니다.잘 맞는 직업은 항공기 조종사,경찰관,호텔리어,토목기사,주식 중개인이며 맞지 않는 직업으로 치과의사,작가,전기 엔지니어,화학자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