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int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INT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int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int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intp(인팁) 남자.여자 유형 특징 12가지 팩폭

 

●지적인 면이 매우 뚜렷하게 드러나는 성격이먀 자아 분석을 좋아라하고 다방면에 관심사가 퍼져 있고 논리적이나 개인주이가 강한 편입니다.

●대정적인 관심사인 사교활동,연애인,여행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다른 유형보다 많으며,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하며 개성이 강해서 주류에는 흥미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이 적고,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보다는 자신의 지적인 호기심을 충족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생활에 매우 민감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을 매우 중요시하며 자신만의 세계가 가장 뚜렷한 편입니다.

●내향적 성향이 강하여 겉으로 표현을 잘하지는 않으나 내면에서는 끝없이 생각을하고 있기에 하려는 말이 많을 수 있습니다.

●지적 관심은 많지만 단순 반복적인 노력이나 훈련은 지루하게 여기는 편이며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는 깊게 빠져 들어서 분석하며 연구하는 편입니다.

●우울감을 느낄 때 떨쳐내려고 하기보다는 우울감을 즐기는 경향을 가진 경우가 많으며 슬픈책으로 우울감을 극대화하기도 하며 성격은 어둡고 우울해 보인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자기객관화에 능하며 언제나 합리적인 판단을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고 반항심이 강한 편이고 특히나 비논리적이며 불합리한 것에 강하게 반항하는 편입니다.

●관심사에 한번 꽂히면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가질 정도로 집착하고 행동으로 인해 얻는 경험보다는 책을 통해서 배우는 편입니다.

●평소에 조용하고 말이 없지만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는 많은 말을하며,관심 업슨 이야기는 한귀로 듣고 한 귀로 내보내는 타입입니다.

●틀에 박힌 사회적인 통념을 따르는 것을 싷어하고 부조리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고 있고 신의 존재에 대해서 회의감을 가지고 있으며 무신론자가 많은 편입니다.

●본인이 흥미를 가지지 않는 이상에 남들이 좋아하는 주류나 문화,유행을 시도하는 것에 관심이 없는 편이며,추리소설,과학소설,다큐멘터리를 좋아라하며 관심사에 따라서 철학,사회과학,자연과학 서적을 즐기는 편이기도 합니다.

INTP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예유형 4가지

 

●흥미가 없는 것에 관심을 두지 않는 이들은 자신의 관삼사에 대해서는 말이 먾은 편으로,그 사람의 관심분야를 알아내어서 그 부분에 대한 것을 조금만 찔러주고 대화에 호응한다면 좋아할 것입니다.

●상대에게 인격이나 지식면에서 배울 점이 많다고 느끼게되면 깊은 관계를 가지려고 하고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 새로운 것에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잇는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서로에게 보탬이 되는 지적이며 유익한 대화를 좋아하고,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을 좋아라하고 대체로 의미 없는 빈말이나 일상적인 대화만 오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사람에게 관심이 없기에 지루한 사람과는 만나지 않고,자신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잇을만한 독특한 매력이나 관점을 어필한다면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INTP(인팁) 연예인 유명인

●UN 김정훈

●김리현

●공원소녀 미야

●아이작 뉴턴

●김상균

●김종완

●미료

●소크라테스

●김신영

●민찬

INTP(인팁)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5가지

●공감느력 떨어지는 것은 아니나 굉장히 눈치를 잘보고 사회적연기 잘한다고 생각하는데 착각입니다.남들이 7~8정도 배려하고 눈치를 본다면 자기들 능력은 1~2인데도 3~4정도 겨우해서 자기들이 배려한다고 착각하는 편입니다.

●INTP가 평균지능이 노팓는 글을 읽으며 우월의식을 가지지만 평균지능이 높다는거지 네가 INTP라고 똑똑한것은 아닙니다.

●머리안좋은데 INTP면 진짜 노답입니다.상식도 없으면서 일단 시비걸고 공감능력 결핍에 소통도 못해서 결국에 자기 의견이 틀려도 '에휴 성격도 더러워라.내가 피해야지 뭐'라며 합리화하고 자기 위로하는 미개함을 보입니다.

●말할때 요점도 없고 중구난방이며 똑똑하더라도 한쪽 분야에 치우치며,종합 지능은 낮아보입니다.

●우월의식에 잠재적인 천재라는 착각에 일단 시비걸기가 합쳐진 노답들이며 모든 이들을 밑으로 보지만 그 와중에 자기연민도 강합니다.

INTP(인팁) 남자.여자와 가장 잘 맞는 궁합: ENFJ,ENTJ

INTP(인팁) 남자.여자와 잘 맞는 궁합: ENFP,INFJ,INFP,INTJ,ENTP,INTP

INTP(인팁) 남자.여자와 안 맞는 궁합: ESFJ,ISFJ,ESTJ,ISTJ,ESFP,ISFP,ESTP

INTP(인팁) 대표적 특징으로는 지적 호기심이 높으며 잠재력과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INTP-T와 INTP-A차이점

INTP-A는 독단적 논리학자로 깊은 우정을 나누는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고 강한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사람들을 케어하는 것을 좋아라하고 추상적인 이론과 개념을 탐구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편입니다.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조은 팀원으로 팀에 문제가 잇다면 개선방안에 대해서 주저하지 않고서 의견을 표명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고,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지지하는 편입니다.잘 맞는 직업으로는 음악분야,교수,그래픽 디자이너,CEO,도시계획,네트워크 설계자이며 맞지 않는 직업으로는 간호사,학교 선생님,미용사,판매원,영양사가 있습니다.

INTP-T는 격렬한 논리학자로 친구보다 가벼운 관계의 다양한 지인들과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이론과 개념을 탐구하는데 시간을 쓰기보다 빠른 결과에 도달하기를 원하며 다른 사람들의 방해가 없이 독립적인 일을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에 명확하고 간결한 의사소통을 할 것을 요구하며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을 필요를 느끼지 않고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 목표를 향해서 일하면서 살아가기를 원하는 편입니다.이들과 잘맞는 직업으로는 고등학교 교사,변호사,글쓰기 관련 직업,프로그래머,공학자,과학자,수학자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