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sf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SFJ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sf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sf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sfj(엣프제) 여자.남자 유형 특징 20가지 팩폭

 

●이들은 조화와 균형을 중요시하며 리액션도 좋은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MBTI 유형중에 ESFP와 함께 외향성이 가장 강한편이며,준비성은 철저하고 참을성도 많고 타인을 잘 돕는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누군가를 만나야하며 남에게 동조하는 경향이 뛰어나고 사람들과 상호 활동으로 힘이 생기는 편입니다.

●INTP에 주로 끌리는 편이고 매우 높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외국 커뮤니티 설문조사에서도 INTP가 ESFJ가 좋아하는 유형 1위로 꼽혔습니다.

●집단의 일이나 목적을 개인의 이익보다 앞세우며 사람들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잘하는 편이며 아무 생각없이 멍 때리리기를 잘하는 편입니다.

●1대 1보다 다수 속에 있어야 좋으며 한번 생활습관이나 버릇을 들이면 바꾸거나 고치기가 쉽지 않은 편입니다.

●국제 정치나 과학 기술에 관한 뉴스에는 문외한이며 진지한 이야기보다는 가벼운 이야기를 주로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는 편입니다.

●남의 말에 대해 아 이건 아닌것 같은데 생각하면서도 맞아,맞아라며 동의하고 역지사지를 잘하는 편입니다.

●공감 능력이 좋은데 진심으로 공감되지 않더라도 적당히 상대의 기분을 맞춰주는 공감도 잘하는 편입니다.

●새로운 사람 사귀는 것도 좋아라하고 같이 노는 것도 좋아라하고 어색한 것은 못참고 먼저 말거는 스타일입니다.

●인간관계에서 상처받더라도 상대방 배려한다고 얘기 못하는 편이며 아직 일어나지 않는 상황에 대해서 미리 걱정하는 편입니다.

●강의 때에 제일 호응이 많은편이고 감정 기복이 심하고 감정이 얼굴에 다 드러나는 편입니다.

●어디가서도 사회생활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편이고 다른 사람들한테 인정받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매사에 열정적이며 설득에 능하며 칭찬 자판기입니다.

●통일성 보다는 다양성을 선호하며 서비스 정신이 투철하고 쉽게 서운해하는 편입니다.

●표정이 밝은 편이고 팀플레이를 좋아라하고 관심에 민감하고 가족여행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손 편지를 좋아하고 성격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봤으며 통일성보다는 다양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자신보다 남을 챙길때가 잇으며 속단하는 경향이 잇고 리액션은 거의 방청객 급으로 좋습니다.

●한결같고 핵인싸에 예의바르고 친절하며 낙천적이지만 생각이 너무 많은 편입니다.

●철벽녀,철벽남이 많고 완벽주의에 리더기질과 객관적이며 옳고 그름을 잘 구분하는 편입니다.

 

ESFJ(엣프제)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4가지

●엣프제이는 좋아하느 사람을 꼬시는 것이 굉장히 자연스러운 사람들입니다.

●엣프제는 누구에게나 친절해서 그냥 친한 사람에게 장난치는 것인지,정말 좋아해서 꼬시려고하는 건지를 구분하기 어려운편입니다.

●잇프제이는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을 장난스럽게 놀리고는 합니다.

●연인으로 잇프제이는 굉장히 헌신적이며 아낌없이 주는 나무 타입입니다.인간관계에서 받는 쪽이기보다는 주는 쪽입니다.

ESFJ(엣프제) 연예인 유명인

●슈퍼주니어 규현

●에이핑크 김남주

●AB6IX 김동현

●우주소녀 다영

●빌 클린턴

●위키미키 김도연

●박보검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데니 글로버

●슈퍼주니어 려욱

●블랙핑크 리사

●에이핑크 박초렁

●뉴이스트 황민현

●박혜원

●서민재

●비투비 서은광

●에이티즈 성화

●신화 앤디

●스트레이키즈 승민

●스테이씨 아이사

●우주소녀 여름

●잇지 예지

●에이티즈 우영

●이낙연

●이이경

●오마이걸 효정

●정동원

ESFJ(엣프제) 여자.남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6가지

●외로움을 심하게 타며 타인 의존증이 잇으며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바보라고 합니다.

●불건강해지면 그동안 인맥동원,꼰대짓 제대로 하며 능력도 없으면서 인맥으로 커버치는 경우가 잇는 편입니다.

●타인이 자기한테 뭐 안털어놓는걸로 혼자 서운해하기도 하며 피곤한 엄마 스탈이고,딱히 친하지 않은 상태라도 10년이상 우정 나눈 것마냥 친한척합니다.

●앞 뒤가 다른 호박씨이며 사소한 것에도 상처를 받고 불건강한 경우 붕담정치의 후계자임을 보여주고 뒷담화의 화신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 비판에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며 개인적인 비난으로 받아들이고 사소한 것에도 상처를 받고서 마음에 담다두는 편입니다.

●착한아이 콤플렉스가 잇으나 그렇다고 그걸 혼자 감내할 정도의 성인군자는 소수이며 남 이목 신경 엄청 스며 본인도 타인 나노단위로 스캔하는 편입니다.

ESFJ(엣프제) 여자.남자와 가장 잘 맞는 궁합:ISFP,ISTP

ESFJ(엣프제) 남자.여자와 그나마 잘맞는 궁합:ISFJ,ESFJ,ISTJ,ESTJ

ESFJ(엣프제) 여자.남자와 반은 좋고 반은 나쁜 궁합:ESFP,ESTP,ENTJ

ESFJ(엣프제) 남자.여자와 안맞는 궁합:INTJ,INTP,ENTP

ESFJ(엣프제) 여자.남자와 불과 물인 최악의 궁합:INFP,ENFP,INFJ

ESFJ(엣프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친선도모형으로 타인을 공감하는 분위기 메이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FJ-A와 ESFJ-T의 차이

ESFJ-A는 독단적 외교관으로 삶에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ESFJ-T 보다는 행동보다 결과를 후회하는 경향이 잇고,빨리 잘못이나 실수를 털어내는 편이며 부정적인 감정을 쉽게 이겨내는 편이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경향도 있습니다.

ESFJ-T는 격렬한 외교관으로 조직에서 혼자 반대 의견을 가지고 있을 때에는 자신의 의견을 숨기나,한명이라도 자신과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이 잇으면 팀을 이루어서 반박하는 편입니다.ESFJ-A와 치이는 후회할때 결과보다는 자신의 행동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문제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에게 전가하는 경향과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의존하는 편이며,더많은 양보를하는 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